대학생 12명에게 1200만 원 장학금 기탁

15일 중구청에서 진행한 맥키스컴퍼니 사랑의 장학금 기탁식, 왼쪽부터 맥키스컴퍼니 조웅래 회장, 중구 박용갑 청장
15일 중구청에서 진행한 맥키스컴퍼니 사랑의 장학금 기탁식, 왼쪽부터 맥키스컴퍼니 조웅래 회장, 중구 박용갑 청장

대전 중구는 15일 맥키스컴퍼니와 기탁식을 추진하고 지역 내 생활이 어려운 대학생 12명에게 사랑의 장학금을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맥키스컴퍼니 ‘대전중구사랑 장학금’은 '이제우린' 소주 소비 한병 당 5원씩 적립해 지역 인재육성과 지역 경제 상생을 위한 프로그램이다. 

지난 2019년 업무협약 추진으로 2028년까지 10년간 지원될 예정이다. 지난해에는 대학생 20명에게 2000만 원의 장학금을 지원했고, 향후 모금액에 따라 지역 내 대학생에게 100만 원 씩 장학금을 지원하게 된다.

조웅래 회장은“코로나19 장기화로 소주판매량 및 매출액이 감소되어 장학금지원 액수가 줄어 아쉽지만,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학생에게 희망을 줄 수 있어 행복하다”고 말했다. 

박용갑 청장은 “다양한 문화사업 등 지역에 선한 영향력을 주시는 향토기업 맥키스컴퍼니가 지역인재양성 장학 사업에 도움을 주셔서 감사하다”며  “우리지역 경제일꾼들이 꿈과 비전을 잃지 않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