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1학년 10개 학급 교실서 300여명 대상 진행

한국에니어그램교육연구소 청소년리더십진로교육센터(회장 윤운성)는 3일 천안여자고등학교에서 1학년 전체 10개 학급 300여명을 대상으로 ‘자기이해 및 관계증진’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진행했다.

이날 프로그램은 ‘새로운 출발! 천안여자고등학교에서 행복을 향해 함께 뛰어가는 우리’라는 부제로 각 반별로 교실에서 7시간씩 이뤄졌다.

프로그램은 한국에니어그램교육연구소의 전문강사 10명이 신입생들에게 한국형에니어그램 성격유형검사를 진행하고 학생들 자신의 강점과 약점을 이해하게 하는데 목적을 뒀다.

더 나아가 자신과 타인의 다름을 이해함으로써 교우관계의 개선을 통한 인성 함양에 초점을 두고, 자신의 꿈과 미래의 직업적성을 탐험하며 비전설정을 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가경신 교장은 “한국형에니어그램교육연구소의 강력한 관계증진 프로그램을 통해 신입생들이 코로나19를 극복하고, 교우관계 개선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사제동행을 통해 행복한 ‘우리 천안여고’를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에니어그램교육연구소 청소년리더십진로교육센터는 검증된 한국형에니어그램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다양한 상황과 청소년 본인의 유형에 맞는 최강의 리더십을 발휘하도록 돕는 다양한 청소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최근에는 서울 금천구 관내 독산초등학교, 경기 가평 방일초등학교, 남양주 주곡중학교, 용인 바이오고등학교, 전북 변산서중학교 등 전국에서 많은 초중고와 대학, 청소년 기관들이 한국형에니어그램 프로그램을 도입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