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부터 16개 동 행정복지센터 방문…코로나19 대응 올바른 소독방법 홍보

황인호 동구청장(오른쪽)이 자양도서관에서 방역활동에 참여 중이다.
황인호 동구청장(오른쪽)이 자양도서관에서 방역활동에 나서고 있다.

대전 동구(구청장 황인호)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새해부터 발빠른 행보를 보이고 있다.
 
구는 신축년 새해를 맞아 매년 진행하던 동 연두순방 대신 자생단체 회원들과 함께 경로당, 복지관 등 다중이용시설을 중심으로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한 방역활동을 펼쳤다고 6일 밝혔다.

자양도서관 방역활동 모습
자양도서관 방역활동 모습

방역활동은 이달 6일부터 15일까지 16개 동을 순차적으로 방문해 진행되며, 구는 각 동에 대한 방역작업과 함께 ▲보행로 등 야외 공간에 대한 무분별한 소독제 살포 자제 ▲취약시설 내부의 표면소독 관련 방법 등 ‘코로나19 대응 올바른 소독방법’에 대한 홍보를 중점적으로 실시한다.
 
이와 함께, 고령층 어르신에게 배부할 마스크 전달과 함께 각 동 모범 방역단체에 대한 감사패 수여로 이번 행사의 의미를 더한다. 
 
황인호 동구청장은 “신축년 새해에는 코로나19로부터 해방될 수 있도록 코로나 건강 지킴이 방역활동과 경제회복에 행정력을 집중하겠다”며, “구민 모두가 건강한 새해를 보낼 수 있도록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강조했다.

황인호 동구청장(오른쪽)이 가양1동 매봉경로당에서 방역활동 중이다.
황인호 동구청장(오른쪽)이 가양1동 매봉경로당에서 방역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