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판암2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0일 국제라이온스클럽 356-B지구로부터 100만원 상당의 후원물품을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이날 라이온스클럽에서도 이불 20개와 김치(10kg) 10개를 후원했으며 클럽회원들이 판암2동에 거주하고 있는 저소득 홀몸어르신 가정을 직접 방문하여 배달했다. 

물품을 받은 한 어르신은 “창문에서 찬 기운이 몰려들어와 너무 춥지만 전기세와 가스비가 아까워 차가운 방에서 낡은 이불로 버티고 있었는데 따뜻한 이불을 주니 너무 고맙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현성용 판암2동장은 “라이온스클럽 회원들은 추운 겨울 경제적 어려움 속 어려운 시기에 소외계층에 관심을 가져주시고 정성을 모아 후원하는 나눔 문화를 실천하는 진정한 자원봉사자”라고 격려하며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을 위한 각종 지원 및 사랑의 봉사활동을 활발하게 펼쳐 전국 최고 모범 라이온스 클럽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강광석 국제라이온스클럽 356-B지구 총재는 “낡은 이불에 의지해서 겨울을 나고 있는 어르신들의 모습을 보니 고단함과 씁쓸함이 묻어나 가슴이 아프다”며 “이웃 간 만남이 더욱 어려워진 이 때 어려운 분들에 대한 배려가 더욱 필요하다는 것을 느꼈고 앞으로 더욱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후원과 봉사활동을 열심히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