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주간업무회의 “의미 있는 시정성과, 온통대전”
16일 언론 상대로 시정성과 브리핑 예정

온라인 영상회의 중인 허태정 대전시장. 자료사진.

허태정 대전시장이 올해 의미 있는 시정 성과로 지역화폐 ‘온통대전’ 발행을 꼽으며 내년도 효과 확대를 약속했다.

허 시장은 15일 오전 주간업무회의에서 “올해 온통대전 발행이 코로나 재난지원금과 맞물려 빠르게 확장되며 지역경제에 큰 힘이 됐고, 시민이 유용하게 사용하며 호응 받고 있다”며 “올해 성공사례를 내년에 더욱 많은 분야로 확대해 온통대전을 우리시 대표 브랜드로 키우자”고 당부했다.

이날 회의에서 허 시장은 올해 주요 시정 성과를 되짚고 내년 시정 방향을 제시했다.

허 시장은 “돌이켜보면 올해 코로나19 사태 중에도 지역사회에 묵은 과제를 대부분 해결했다”며 “대전시티즌, 하수처리장, 도시철도 2호선 트램, 혁신도시, 시립의료원 등 괄목할 성과를 이뤘다”고 자평했다.

내년 시정방향에 대해서는 “내년은 우리가 과거 못했던 것을 해결하는 것만으로는 안 되고, 미래와 나아갈 방향을 얘기해야 한다”며 “탄소중립화 비전, 충청권 메가시티 구체화 등 미래경쟁력을 구체화할 방안을 준비하라”고 주문했다.

당면 문제인 코로나19 방역태세 강화도 언급했다. 그는 “최근 지역 병원장과 병실확보를 논의할 정도로 올 겨울 비상한 긴장상태를 갖춰야 한다”며 “앞으로 코로나 사태가 어떻게 진행될지 가늠할 수 없는 상황이 되지 않도록, 특히 크리스마스 전후로 신속한 대응체계를 가동하라”고 지시했다.

이어 허 시장은 “산내 골령골 한국전쟁 학살지 등 아픔의 역사에 대한 사회적 치유에도 관심을 가져야 한다”며 “아픔의 역사를 우리사회가 함께 치유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지원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이밖에 이날 회의에서 기업 지원관리 시스템 강화, 중기부 이전 논란 해결 등 현안을 논의했다.

한편, 허태정 시장은 16일 오전 올해 주요 시정성과에 대한 비대면 언론브리핑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