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자와 소비자 등 예비그룹 발굴 및 도시와 농촌 상생 먹거리공동체 조성

천안시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주민설명회 포스터

천안시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이 시민을 대상으로 오는 16일 사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주민설명회를 개최한다.

천안시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은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으로 농촌의 지역자산을 활용해 특화산업을 육성하고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역 농촌의 자생적 성장 기반을 마련해 나가는 사업이다. 

주요 사업은 로컬푸드 생산기반 조성, 로컬푸드 복합 가공센터 조성 등 먹거리 공급기반을 구축하는 사업을 비롯해, 공동체경제 커뮤니티센터 건립, 신활력플러스 아카데미 운영, 농산업 공모사업 등 공동체경제 기반을 조성하고, 신선한 먹거리 배달 서비스와 체험관광리뉴얼 사업 등 상품 및 서비스 기반을 구축한다.

주민설명회는 16일 오후 3시에 코로나19로 사전신청자 60명을 대상으로 천안시 농수산물도매시장 과일동 3층 대강당에서 진행되며, 해당 시간에 유튜브채널 ‘천안시 신활력’을 검색하면 온라인으로도 참여할 수 있다.

설명회는 신활력플러스사업과 사업을 진행하는 추진단을 소개하고 추진단과 주민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아카데미도 안내한다. 또 기본계획 수립을 위해 천안 먹거리 활성화를 위한 주민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천안시 관계자는 “천안시 생산자와 소비자 선순환 구조를 통해 먹거리 공동체경제기반을 조성할 이번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에 많은 관심 부탁드리고, 이번 설명회에서 지역 먹거리 활성화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제시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업설명회와 관련된 문의 및 상담은 천안시농촌신활력플러스추진단 전화(041-582-0780~1) 또는 이메일(cheonan0780@naver.com)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