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재대는 대전에서 서비스를 시작한 카셰어링 스타트업 ‘피플카’가 26일 지역인재 육성에 사용해달라며 발전기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강석현 ㈜피플카 대표이사는 김선재 배재대 총장을 찾아 발전기금과 함께 지역인재 육성이 지역발전의 효시라는 점을 강력히 피력했다.

피플카와 배재대 간 인연은 2017년부터 시작됐다. 당시 신생기업이던 피플카는 배재대와 가족기업을 체결해 졸업 예정자들에게 현장실습 기회를 부여했다. 현장실습에 참여한 학생들은 졸업 후 정직원으로 채용돼 현재 동문 4명이 근무 중이며 재학생 2명도 홍보 마케팅과 사업 운영 전반에서 인턴으로 일하고 있다.

배재대는 이에 발맞춰 캠퍼스 내 ‘피플카 존’을 마련해 학생들이 손쉽게 피플카를 이용할 수 있도록 장려하는 산학협력을 이어가고 있다.

2014년 카셰어링 서비스에 나선 피플카는 2018년 6대 광역시를 포함한 전국 진출의 포문을 열었다. 2018년 대전시장상(일자리창출), 2018 중기부장관상(지식서비스 기업)을 수상하는 등 대전지역 청년 일자리 확충에 꾸준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김선재 배재대 총장은 “피플카의 카셰어링은 공유경제와 4차 산업혁명이 결합된 새로운 플랫폼으로 청년 뿐 아니라 오피니언 리더들에게도 화제가 되고 있다”며 “젊은 기업이 국내 굴지의 기업으로 뛰어오른 일은 배재대 학생들에게 전하는 도전의식과 맞닿아 있어 지역인재 육성에 좋은 동기부여로 작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