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자원공사,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
한국수자원공사,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
  • 박성원 기자
  • 승인 2020.09.21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부·인사혁신처 주최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 사업’ 공공부문 우수기관 선정
성장단계별 맞춤 교육과 자기주도적 학습 체계 우수성 인정받아

한국수자원공사가 교육부와 인사혁신처가 공동 주최하는 ‘2020년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Best HRD) 인증 사업’에서 공공부문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 사업’은 능력을 중심으로 인재를 채용, 관리하고 지속적인 교육기회를 제공하는 등 인적자원개발 체계가 우수한 기관을 선정해 3년간 인증 마크를 부여하는 제도다.
 
한국수자원공사의 이번 선정은 체계적인 인재육성전략과 역량기반의 인사 및 교육체계, 그리고 능력개발을 위한 다양한 인프라를 통한 혁신적인 전문 인재양성의 성과를 인정받아 이루어졌다.

특히 직원 개개인에 맞춘 ‘성장단계별 교육’ 체계 구축과 ‘자기주도적 성장’을 위한 학습조직 운영, 등 차별화된 인적자원 개발시스템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 밖에도 코로나19 이후 뉴노멀에 대응한 비대면 실시간 교육, 재택교육 등 교육방식을 다양화하고 지속적인 교육 콘텐츠 개발을 통해 상시적인 자기주도 학습을 지원하고 있다.

또 빅데이터와 인공지능(AI) 등 4차산업혁명 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디지털 융합인재 양성에도 나서고 있다.

박재현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은 “물관리 전문기관으로서의 체계적이고 차별화된 인적자원개발 시스템을 통해 코로나19 이후 뉴노멀 시대를 선도하는 세계 최고의 물 종합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