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카페 기업 사례발표 및 로봇 전문가 강연 유튜브 생중계

온라인 세미나 포스터.
온라인 세미나 포스터.

대전·세종지역 중소기업들의 AI(인공지능) 접목을 위한 2차 온라인 세미나가 열린다.

대전·세종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하 대전·세종중기청)은 지역중소기업의 AI 접목을 위한 ‘대세(대전·세종)는 AI 콜라보’ 온라인 세미나 2차를 오는 18일 온라인 생중계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9일 대전·세종중기청에 따르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일상이 바뀌면서 새로운 산업 기회가 창출되고 있다.

이에 따라 디지털 혁신 산업이 주목되고 4차 산업혁명이 가속화되면서 과학기술계에서는 AI 분야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 해답이 될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AI와 로봇의 콜라보‘ 주제로 로봇카페(스토랑트) 현장 소개와 적용기업 사례 발표 후, 한국원자력연구원 박종원 박사의 강연을 듣고, 참여한 중소기업들의 질의응답을 통해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전문가 매칭을 원하는 중소기업은 연결해 주고자 한다.

대전·세종지역 중소기업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대전·세종지방중소벤처기업청, 대덕넷홈페이지에서 10일부터 사전 신청 및 질의를 받을 계획이다.

이번 세미나는 대전MBC 유튜브 채널(링크)에서 시청 할 수 있으며, 생중계 시간은 오는 18일 오후 2시부터 시작한다.

조재연 청장은 “이번 2차 온라인 세미나는 AI와 로봇을 접목한 미래산업으로 지역중소기업이 신기술 동향 파악 및 지속 가능한 성장 발판 마련의 기회인만큼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