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23일 이후, 자가격리 위반자 등 6명 수사 중

대전지방경찰청은 1일, 집합금지위반 혐의로 고위험시설 3개소를 수사중이라고 밝혔다. 

지난달 23일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시행으로 실내집단운동시설, 유흥업소 등 고위험시설 12종에 대한 집합금지 행정조치가 내려진 바 있다. 

이러한 집합금지 행정조치를 위반, 대전경찰이 수사 중인 업소는 노래연습장, PC방, 헌팅포차 등이다. 

또 대전경찰은 해외에서 입국해 자가격리 중 휴대전화를 집에 두고 부친의 일을 도와주러 가거나, 마트에 간 2명과 역사조사를 방해한 1명에 대해서도 수사 중이다. 

앞서 경찰은 집합금지위반이나 자가격리 위반 등으로 8명을 기소 의견으로 송치하기도 했다.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르면 역하조사 거부·방해·거짓진술 등은 2년 이하 징역 또는 2000만 원의 벌금을, 검사 거부나 대중교통 이용시 마스크 미착용, 집합금지 조치 위반 등은 300만 원 이하 벌금 등의 처벌을 받는다. 

대전경찰은 대전시의 집합금지 행정조치와 광화문 집회 참석 후 아직 검사를 받지 않은 사람들이 검사 거부자로 밝혀질 경우 엄중하게 처벌한다는 방침이다. 

대전경찰 관계자는 "집합금지 행정조치 대상시설 책임자(사업주)는 행정조치를 준수해 처벌받는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유의해 달라"며 "방역당국에 적극 협조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