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송정보대학은 글로벌실용예술학부가 추진한 ‘제3회 2020 우송페스티벌’을 코로나 19로 인해 온라인 심사로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우송예술회관에서 열리기로 한 이번 대회는 전국 서울, 세종, 천안, 청주, 대전, 계룡, 마산, 창원, 구미, 논산, 평택, 아산, 분당, 대구, 정읍, 광주, 예산, 증평, 부산, 김해 등 전국 각지에서 206여 명의 중·고교생들이 참가 지원했으며, 그동안 갈고 닦은 댄스 영상 및 가창 영상, 작곡 자료를 제출받아 온라인 심사로 진행했다.

그 결과 퍼포먼스 부문에서는 ‘Locking Day(송수정 외 5명)’이, 댄스 개인전 부문에서는 박채웅(고3) 학생이, 각각 영예의 대상을 품에 안았다. 음악 개인전 부문 금상은 김유나(고3) 작곡부문 참가자가 차지했다.댄스개인전 부문 수상은 금상에는 최지우(고3) 학생, 은상에는 배채은(고3), 윤인정(중3) 학생, 동상에는 임노을(고3), 김규희(고3), 박민주(고3) 학생, 장려상에는 이민지(고2), 이정옥(중3), 김조안(중3), 박지원(고3), 조은서(고3), 송준서(고3), 김수현(고3), 이단비(고3), 이하늘(고3), 이은지(고3) 학생이 수상했다.

댄스 단체전 퍼포먼스 부문에서는 Waack It Over(최지우 외 8명), 금상을 차지했으며, 은상에는 KIPON (안유빈 외 24명), 동상에는 시져때까리(전호영 외 5명), 미스몰리(박우인 외 11명) 장려상에는 왁포스(배근혜 외 6명), 스페셜 케넥션(김보현 외 7명) 팀이 각각 수상자로 결정됐다.댄스 K-pop 부문에서는 GB Girls(이가은 외 10명)이 금상을 수상했으며,  U.R.I(강채연 외 6명)가 은상을 받았다.올해 새롭게 추가된 실용음악 개인전 부문에서는 김한울(고3), 김은영(고3) 학생이 은상을 차지했으며, 동상에는 백수안(고3), 전유리(고3) 학생, 장려상에는 윤재준(고2), 박예진(고2) 학생이 수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글로벌실용예술학부의 학부장이자 대회장을 맡은 김혜지 교수는 “코로나 19에도 불구하고 많은 청소년들이 본인들의 꿈을 위해 도전하는 모습에 많은 감동을 받았다”며 “앞으로 청소년들을 위해 많은 지원과 응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