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당 대전시당 대변인단에 포함...장동혁 위원장 추천

미래통합당 대전시당 대변인단이 새롭게 임명됐다. 사진은 장동혁 대전시당위원장(오른쪽 세번째)과 홍정민 수석대변인(왼쪽 세번째)을 비롯한 대변인들.
미래통합당 대전시당 대변인단이 새롭게 임명됐다. 사진은 장동혁 대전시당위원장(오른쪽 세번째)과 홍정민 수석대변인(왼쪽 세번째)을 비롯한 대변인들.

대전지역 정가에서 마당발로 유명한 홍정민(53)씨가 미래통합당 대전시당 수석대변인으로 복귀했다.

통합당 대전시당은 20일 7명의 대변인단을 발표했는데 홍씨가 수석대변인을 맡았고 김문영 전 청와대 행정관과 김옥향 중구의원, 한형신 전 시당 부위원장, 한은정 서구갑 당협 사무국장, 윤기웅 전 대덕구당협 사무국장, 박종화 전 대전시의회 후보가 대변인으로 임명됐다.

홍 수석대변인을 제외한 나머지 6명의 대변인은 대전지역 각 당협별로 한명씩 임명된 것으로 보인다.

홍 수석대변인은 지역 정가에서 활동한 웬만한 인사라면 알수 있을 정도로 꽤 이름난 인물이다. 중도일보 기자를 그만두고 2006년과 2010년 지방선거 당시 염홍철 전 대전시장 캠프에서 대변인을 지냈다.

강창희 전 국회의장이 한나라당 대전시당위원장이던 지난 2011년에는 대전시당 대변인으로 활동하다 강 전 의장이 국회의장에 당선된 2012년 국회의장실 공보기획비서관을 지냈다. 홍 수석대변인이 염 전 시장을 떠나 강 전 의장에게도 갔을 당시 지역에서는 '트로이목마'라는 해석이 붙기도 했다. 강 전 의장이 의장직을 내려놓은 뒤에는 지역에서 보좌관 활동을 이어왔다. 

20대 총선에서는 새누리당 이은권 후보 캠프 대변인을 지낸 뒤 2017년 바른정당으로 옮겨 남충희씨와 한배를 타게 된다. 바른정당 대전시당 대변인까지 맡아 활동하다가 2018년 지방선거를 앞두고 박성효와 남충희간 보수단일화를 외치며 물러났다.

이후 개인사업에 집중한 홍 수석대변인은 21대 총선을 앞두고 지인의 소개로 장동혁 판사를 만나게 됐고, 장 판사가 법복을 벗고 유성 갑 선거구에서 출마하자 그를 돕기도 했다.

미래통합당 대전시당위원장에 선출된 장 전 판사의 추천으로 또 한번 통합당의 입으로 복귀하게 된 홍 수석대변인. "어지러운 세상이다. 대한민국 헌법 제1조를 지켜내야 하는 세상이 돼 버렸다"면서 "몇 해 전 지방선거에서 보수 후보 단일화를 주장하며 내려놓았던 일을 이 엄중한 시기에 다시 맡게 됐다. 부끄럽기도 하고 조심스럽기도 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홍 수석대변인은 "그럼에도 불구하고 애써 용기를 낼 수 있었던 이유는 새로운 리더를 통해 새로운 내일을 만들 수 있겠다는 희망을 볼 수 있어서"라며 "희망을 만들어가기 위해 저 스스로 고정된 생각을 틀어서 벗어나는 노력부터 시작하려 한다. 고집과 편견에서 벗어난 합리적 소통에 최선을 다하고자 한다"고 각오를 다졌다.

비교적 젊은 정치인으로 세대교체된 통합당 대전시당에 홍 수석대변인이 '입'으로서 어떤 바람을 불어 넣을지 주목된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