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송정보대학과 계룡디지텍고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우송정보대학은 29일 오전 11시 우송정보대학 대학본부 5층 회의실에서 계룡디지텍고등학교와 교육협력 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학교는 스마트팩토리 관련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상호교류와 협력을 약속했으며, 스마트팩토리 관련 전공에서의 고교학점제 학교밖 교육과정 운영을 공동으로 추진할 수 있게 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 양교의 스마트팩토리 관련 교육과정 연계를 위한 교육과정 공유 및 협의 ▶ 스마트팩토리스쿨 신입생 지원에 대한 협력 ▶ 스마트팩토리 관련 대학의 교육시설 및 기자재 사용 지원 ▶ 고교학점제 학교밖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상호 협력 ▶ 입학생에 대한 장학금 지급 등 긴밀한 협력관계를 위한 내용이다.

또 이번 협약 체결로 인해 2021학년도부터 계룡디지텍고등학교 당해연도 졸업생이 우송정보대학을 신입학하면 소정의 장학금을 지급받는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되었다.

우송정보대학 정상직 총장은 “이번 교육협력 협약 체결을 통해 지역 명문고교인 계룡디지텍고등학교의 우수한 인재들에게 대학의 우수한 교육시설과 교육과정을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대학과 고교와의 상호 교류 및 지원 강화를 통해 지역속의 명문학교로 함께 나아가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