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종합사회복지관 엄마 프로그램 운영 모습

천안시종합사회복지관(관장 문명희)이 코로나19로 장기간의 외출과 문화생활의 자제로 활력을 잃은 지역의 아동·청소년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부분적인 프로그램을 운영해 호응을 얻고 있다.

천안시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달 22일부터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체육·요리교실과 아동·청소년들이 참여하는 집단미술·독서·장애아동 등 30여개의 소규모 프로그램을 개설했다. 이 프로그램들은 완벽한 사회적 거리두기의 전제하에 진행되고 있다.

프로그램 참여자들은 “코로나19로 인해 여러 가지 부분에서 배움의 욕구와 스트레스가 쌓여 있었는데 이번 프로그램으로 많이 해소됐다. 또한 부모·자녀 등 가족간의 추억과 이야기 거리를 만들 수 있어서 좋았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참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문명희 관장은“코로나-19로 인해 지역주민의 복지관 이용에 제한이 있었는데 부분개관으로 소규모 프로그램을 지원함으로서 가족간의 친밀감을 형성하고 아동·청소년들의 심리·정서적 안정감을 찾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평생교육 프로그램 차원에서도 여름특강, One Day프로그램, 오픈클래스, 단기특강을 마련하여 코로나19 시대에 맞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