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극복을 위한 관리대책 및 예방대책 논의

1
황인호 동구청장(사진 가운데)이 간담회에 앞서 종교지도자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전 동구(구청장 황인호)는 9일 구청장 접견실에서 코로나19 확산방지 종교지도자 간담회를 개최해 종교시설 확산방지 대책 등을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는 대전에서 방문판매업체발 코로나19 감염 확산이 지속되면서 계속해서 확진자가 발생함에 따라 종교시설에 대해서도 예방을 위한 대책을 마련하고자 이뤄졌다.

간담회에는 황인호 동구청장과 천주교대전교구판암동성당 김민수 신부, 동구승가연합회 동화·일륜·남산스님, 동구기독교연합회 이병후·장태식 목사 등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8일 발표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의 강화된 방역수칙과 관련해 종교에서 정규예배 이외의 각종 소모임·행사와 단체식사를 금지하고 전자출입명부 시스템 도입 등 예방을 위한 다양한 방안과 코로나19 여파로 인한 지역소외 계층·단체에 대한 지원방안을 논의했다.

황인호 동구청장은 “그간 종교계에서 비대면·비접촉 예배를 실시하는 등 방역에 자발적으로 참여해주신데 감사드리며 코로나19 상황이 장기화 되고 있고 종교시설 확진자 발생 등으로 구민들의 염려가 있어 지역사회 확산방지를 위해 종교지도자 분들을 모시고 여러 가지 방안을 논의했다”면서 “코로나19가 빠른 시일 내에 종식될 수 있도록 대응체계 강화 및 방역수칙 준수에 적극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