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실국원장회의서 충남체육계 실태조사 주문

양승조 충남지사가 6일 실국원장 회의에서 충남체육계 인권침해 실태조사를 주문했다.
양승조 충남지사가 6일 실국원장 회의에서 충남체육계 인권침해 실태조사를 주문했다.

양승조 충남지사가 6일 고(故) 최숙현 선수 사건이 일어나지 않도록 충남체육계 인권침해 실태조사를 주문했다. 

양 지사는 이날 도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실국원장회의에서 “최 선수와 같은 상황이 절대 벌어져서는 안 된다”며 “충남도에서도 그러한 일이 없는지 살펴봐야 한다”고 말했다. 

양 지사는 이어 “(체육계 폭력은) 어떻게 보면 고질적인 문제”라며 “근본적으로 발본색원되어야 한다. 폭력 등 인권침해를 예방키 위한 시스템을 점검하고, 종합적인 계획을 수립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에 따라 충남도는 도체육회, 충남도 직장인팀, 시·군청 소속 체육팀에 대한 인권침해 실태조사를 진행키로 했다. 실태조사는 설문조사와 1대 1 면접 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아울러 도는 고 최숙현 선수 사건과 관련해 도내 체육팀 팀 닥터 현황을 전수조사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도 관계자는 "도내 37개팀, 선수 270여명을 대상으로 인권침해 여부를 전수조사할 예정"이라며 "아울러 인권침해 관련 신고시스템과 신고 후 처리시스템, 대응시스템 등이 정상 작동하는지도 점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