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대, '사랑 나눔, 사회봉사 실천수기' 공모전 개최
대덕대, '사랑 나눔, 사회봉사 실천수기' 공모전 개최
  • 지상현 기자
  • 승인 2020.07.02 11:0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덕대 주최 공모전 포스터.

대덕대학교 사회복지과는 오는 9월 1일까지 고교생, 검정고시생 등 예비수험생을 대상으로 ‘사랑 나눔, 사회봉사 실천 수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2017년부터 학생들이 직접 참여한 봉사활동, 자선 및 구호활동, 나눔 실천 등에서 경험한 내용에 대한 체험 수기로 참여대상은 전국의 고등학교 학생, 검정고시 학생 등 예비 수험생 개인이나 봉사동아리 단체로도 참여할 수 있다.

응모한 체험 수기는 엄격한 심사를 거쳐 대덕대학교 총장상 및 사회복지협회 회장상 수상자를 선정하고 다양한 상품과 함께 시상할 예정이며, 심사결과는 대덕대학교 사회복지과 홈페이지와 개별 연락을 통해 공지된다.

사회복지과 학과장 이무영 교수는 “이번 공모전은 전국 고교생들의 많은 문의가 있을 정도로 우리사회의 사랑 나눔, 사회봉사에 대한 관심이 뜨거움을 알 수 있다”며 “입시경쟁에 내몰린 청소년들이 사랑 나눔과 사회봉사 활동을 통해 더불어 살아가는 행복과 자신에 대한 자부심과 긍정적인 자아존중감을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임승휘 2020-07-03 14:53:27
봉사활동은 타인과 공감하며, 스스로에 대한 자부심과 자아존중감 또한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봉사활동에 청소년들이 많이 참가했다는 내용의 이 기사를 통해 우리 사회는 아직 따뜻하다고 여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