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고등학교 ‘진로프로그램’ 장면.

충남 논산시 양촌면에 위치한 건양대학교 병설 건양고등학교가 학생들의 꿈을 찾고 올바른 진로 설정을 위한 학년별 ‘진로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코로나19로 인해 교육과정 및 일정이 축소된 상황이지만 학생들의 진로를 위한 교육은 줄일 수 없다는 학교장의 교육철학에 따라 3학년은 5월 27일, 2학년은 6월 3일, 1학년은 6월 10일부터 각각 일주일간 운영됐다.

3학년은 진로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진로 전공 탐색의 날’, ‘나를 채용해 보기’, ‘멘토 교사와 상담의 날’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자기소개서’를 써보며 자기 성찰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2학년은 ‘한국고등교육재단 드림렉쳐(Dream Lecture)’ 프로그램을 통해 더 넓은 세상으로 나아가기 위한 ‘먼저 가본 길’이라는 주제로 외부 특강을 진행했다. 

1학년은 creation, humanity, emotion, career, knowledge의 앞 글자를 딴 CHECK프로그램을 통해 적성과 진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앞으로도 졸업 선배와의 만남, 새내기 화합 한마당, 꿈을 이루는 학습법, 대학진학 가이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아이들이 꿈을 이룰 수 있는 학교를 만든다는 계획이다. 

이번 진로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여태껏 내가 무엇이 되고 싶은지 깊게 생각해 본 적이 없는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내 꿈이 무엇인지, 내가 정말 행복하게 살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생각해 보게 됐다”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김관중 교장은 “아이들의 꿈을 채우는 것이 우리 건양고등학교의 역할”이라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의 진로역량을 키우고 미래를 꿈꾸는 방향을 설정하는데 도움이 됐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