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교육지원청은 지난달 29일 부춘초등학교에서 1군 학교장들과 코로나19 대응 학사운영방안을 논의했다.
서산교육지원청은 지난달 29일 부춘초등학교에서 1군 학교장들과 코로나19 대응 학사운영방안을 논의했다.

서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선희)은 지난달 29일 부춘초등학교에서 ‘제1군 지혜나눔 행복장학’을 열고 코로나19 대응 학사운영방안을 논의했다.

‘지혜나눔 행복장학’은 규모가 비슷한 인근 학교 7~8개의 교육공동체 구성원이 교육 현안 문제를 고민하며 발전을 도모하는 학습공동체다.

제1군 학교장들은 이날 ‘등교 수업에 따른 코로19 대응 학사운영 방안’이란 주제로 ▲학생 밀접 접촉 최소화 ▲시차 등교 ▲쉬는 시간 운영 ▲급식 운영 방법 등 코로나19 대응 생활지도 상황을 공유하고,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한 교육 방향 등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이선희 교육장도 6월을 ‘코로나19 방역과 등교수업 몰입의 달’로 정하고 오롯이 방역과 수업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학교환경을 만들어 가고 있다.

이 교육장은 “코로나19 상황이 종료될 때까지 학교 안 공동체가 똘똘 뭉쳐 집단지성의 힘을 발휘해줄 것”을 당부한 뒤 “학교현장 구성원들의 업무경감을 위해 다각도로 고민하고 실천 방안을 강구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