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명선 시장 “시민과의 약속 잘지켰다”...공약이행 ‘최우수’
황명선 시장 “시민과의 약속 잘지켰다”...공약이행 ‘최우수’
  • 박성원 기자
  • 승인 2020.05.27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약이행 매니페스토 평가 ‘최우수’...공약이행률 62%

황명선 논산시장.
황명선 논산시장.

충남 논산시가 민선7기 공약이행 등에 대한 평가에서 최고 등급을 받았다.

시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에서 전국 226개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민선7기 전국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최상위 등급인 ‘SA’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공약이행완료 ▲2019년목표달성 ▲주민소통 ▲웹소통 ▲공약일치도 등 5개 평가지표에 대해 1차 평가와 매니페스토 자료검증을 통해 5개 등급(SA, A, B, C, D)으로 평가, 총점 65점 이상을 SA등급으로 선정했다.

시는 민선7기 출범과 함께 ‘시민행복’을 최우선으로 따뜻한 행복공동체 논산을 구현하기 위한 ▲시민행복도시 ▲생활안정도시 ▲공동체도시 ▲건강안전도시 ▲일류교육도시 등 5대 전략 66개 공약을 확정·추진 중이며, 이 중 41건을 완료하면서 62%의 높은 공약이행률을 보이고 있다.

주요공약사업으로는 ▲국방국가산업단지 유치를 위한 국방산업 육성기반마련 ▲기업유치 활동, 중소기업 방산분야 진출 및 시장개척 지원 등 양질의 일자리 마련 ▲지역경제 활성화 ▲생활SOC복합화 사업 및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통한 원도심 활성화 및 지역공동체 회복을 통한 삶의 질 향상 ▲다목적 실내체육관, 사람꽃복지관, 논산열린도서관 건립 등이 있다.

특히, 지난해 도시재생 뉴딜사업에서 중심시가지형·일반근린형 총 2곳에 선정된 것에 이어 생활SOC복합화 사업에서도 상상이상 복합문화센터 등 3개 사업이 최종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으며, 이를 기반으로 시민의 삶과 밀접한 여가, 안전 등을 위한 생활 인프라 개선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황명선 논산시장은 “시민에게 가장 필요하고, 시민이 원하는 좋은 정책을 만들기 위해 고민하고 노력한 결과가 좋은 성과로 이어져 기쁘다”며 “남은 임기 동안에도 시민들과의 지속적인 소통과 신뢰를 바탕으로 어느 누구도 소외받지 않고 더불어 잘사는 행복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에서 주최하는 경진대회에서 △지난 2015년 도시재생 분야 우수상 △2016년 청년문제해소분야 우수상 △2017년 지역문화 활성화 분야 최우수상 △2019년 지역문화 활성화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공약이행을 잘 실천하는 지방자치단체로 손꼽히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