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일종 국회의원 초청 간담회

서산시가 25일 서산시민센터에서 성일종 의원 초청 간담회를 개최하고 ‘2020 주요시정현황’을 설명했다.
서산시가 25일 서산시민센터에서 성일종 의원 초청 간담회를 개최하고 ‘2020 주요시정현황’을 설명했다.

서산시가 25일 서산시민센터에서 성일종 제21대 국회의원 당선(서산·태안)인 초청 간담회를 개최하고 ‘2020 주요시정현황’을 설명했다.

간담회에는 성일종 의원을 비롯한 보좌진, 맹정호 서산시장 및 김현경 부시장, 김선학 경제환경 국장 등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간담회는 내년도 ‘서산시 현안사업 해결과 정부예산 확보’를 목적으로 이루어졌다. 시는 간담회를 통해 시정현황 및 성과, 역점시책 등을 설명하며 성 의원과의 공감대를 이끌어 냈다.

시는 이날 성 의원과의 협력이 필요한 주요사업으로 20개의 과제를 선정했다. 5대 주요 과제로는 ▲가로림만 해양정원 조성 ▲생애주기별 산림휴양복지 숲 조성 ▲서산비행장 민항유치 ▲서산 대산항 인입철도(중부권 동서횡단철도) ▲가칭, 서해안 내포철도 등이었다.

이밖에 ▲대산∼당진 고속도로 건설(대산 나들목 설치) ▲서산∼태안 고속도로 건설 ▲국도·국지도 간선도로망 확충 등 교통 인프라와 연관된 내용이 있었다.

또 ▲기업과 지역사회 동반성장 프로젝트 ▲동문동 도시재생 뉴딜사업 ▲원도심 상권 르네상스 사업 ▲법정문화도시 지정 ▲서산시 중앙도서관 건립 등 지역문화를 성장시킬 사업도 있었다.

성 의원은 “문화와 관련된 사업 중 서산시 중앙도서관 건립에 대한 내용은 처음 접한다”며 각별한 관심을 가졌다.

시정 주요현안으로 올린 내용 중에는 ▲미래형 신청사 입지선정 ▲지역특화형 산업단지 조성 사업이 주목됐다.

시는 시청사의 노후·협소 분산화로 업무효율성 저하 및 시민불편 초래문제를 지적하고 입지선정위원회를 통해 신청사 건립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강조했다.

지역특화형 산업단지 조성에 관한 사업도 관심을 끌었다.

시는 추진 중인 남부일반산업단지와 지곡일반산업단지에 관한 브리핑을 갖고 지역특화형 산업단지 조성 및 유망기업유치를 통해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맹정호 시장은 “(성 의원의 당선을) 축하드려야 하는 자리인데 부탁 말씀만 드려 죄송하다”며 “남은 시장 임기동안 지역의 발전을 위한 성 의원님의 적극적인 협력과 협조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성 의원은 “오늘 간담회를 통해 서산시의 현황과 과제를 보다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었다”며 “서산시 100년의 반석을 준비하는 마음으로 당면한 문제와 과제를 슬기롭게 해결해 나가는데 온 힘을 쏟을 것”이라고 약속해 서산 발전을 위한 내년도 정부예산 확보에 청신호를 보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