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진단 구성, 부서별 추진과제 발굴 돌입

당진시가 포스트 코로나시대를 극복하기 위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사진은 전통시장 방역활동 장면.
당진시가 포스트 코로나시대를 극복하기 위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사진은 전통시장 방역활동 장면.

당진시가 코로나 19 이후(포스트 코로나) 달라질 시대적 환경적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시는 코로나-19 이후의 생활문화와 사회적 환경 변화에 적극 대응하고 침체된 지역경제의 신속한 회복을 위해 포스트 코로나 선제적 대응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시는 김홍장 시장과 이건호 부시장을 단장, 부단장으로 한 ‘포스트-코로나 대응 추진단’을 구성했다.

추진단은 사회문화대책반과 경제산업대책반, 생활방역반 등 3개 반으로 구성했으며, 각 반별로 일하는 방식 개선과 일자리 등 경제 대책, 생활방역 체계 확립 등 분야별 추진계획 협의와 상황 점검의 구심점 역할을 맡는다.

시는 사회문화 혁신과 지역경제 활력, 생활방역 강화를 위한 추진과제를 부서별로 발굴해 중점 추진할 방침이다.

분야별 추진과제는 신속한 경제회복을 위한 단기 과제뿐만 아니라 언택트(Un-tact), 뉴노멀(New-normal) 시대를 준비하고 튼튼한 지역경제 기반을 닦기 위한 중장기 과제도 포함된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자유무역에서 보호무역으로의 전환, 엇갈리는 경제 전망으로 불확실성이 높아지고 있으며, 디지털 기반의 비대면 사회도 가속화 될 것으로 예상한다”며 “모두에게 위기의 시기인 것은 분명하지만 당진이 가진 강점을 살려 위기를 기회로 삼을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