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충남도 실국원장회의 “중소기업이 충남의 미래”

양승조 충남지사가 19일 도청 중회의실에서 실국원장 회의를 열고 있다.
양승조 충남지사가 19일 도청 중회의실에서 실국원장 회의를 열고 있다.

양승조 충남지사가 19일 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하 충남중기청) 개청과 관련해 “기업하기 좋은 충남이 또 한 번 역사적인 큰 걸음을 내딛었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양 지사는 이날 도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실국원장 회의에서 “1996년 대전·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하 대전·충남중기청) 설립 후 24년 만에 충남만을 위한 중소벤처기업청이 태동하는 만큼 기대가 클 수밖에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동안 충남은 대전·충남중기청으로부터 기업지원 서비스를 받아왔다. 하지만 제조업 비중이 54.9%인 충남은 서비스업이 78.4%를 차지하는 대전과 기업 환경이 달라 기업지원 서비스에서 상대적으로 소외돼 왔다.  

이번 충남중기청 개청에 따라 대전·충남중기청은 대전·세종중기청으로 명칭을 변경해 대전광역시와 세종특별자치시 2개 지역을 관할한다.  

양 지사는 “충남은 제조업을 중심으로 하는 중소기업들이 밀집돼 있다. 전체 사업체의 99%, 근로자의 86% 중소기업이 차지하고 있다”며 “그렇기에 중소기업 미래가 충남의 미래다. 중소기업 정책과 지원, 그리고 서비스가 충남에 보다 중요한 이유”라고 설명했다.

양 지사는 끝으로 “충남 산업구조에 부합하는 지역맞춤형 중소기업 정책이 보다 내실 있게 추진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충남중기청이 지역경제발전과 더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한 파트너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양 지사는 이날 오후 2시 30분에 충남 천안시 충남경제종합지원센터서 열리는 충남중기청 개청식에 참석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