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4일 지급 개시
세종시,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4일 지급 개시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0.05.04 10:39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대주·세대원 모두 수급자인 8531개 가구 우선 지급
4일부터 정부긴급재난지원금 조회 서비스 이용 가능

긴급재난지원금 조회 서비스 홈페이지.
긴급재난지원금 조회 서비스 홈페이지.

세종시가 시급한 지원이 필요한 8531개 가구에 4일부터 재난지원금을 현금으로 지급한다고 밝혔다. 

대상자는 기초생활보장 생계급여, 기초연금, 장애인연금 수급가구 중 주민등록표상 세대주와 세대원 모두가 수급자인 가구다. 수급자와 수급자가 아닌 사람이 함께 가구를 구성하는 경우, 현금 지급 대상에서 제외된다.

세종시 내 대상자는 총 8531개 가구다. 총 지원 대상 가구(13만 6433가구)의 6.3%에 해당한다.

현금 수급 대상자는 4일 오후 5시부터 기존에 등록된 계좌를 통해 현금 수령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다만, 현금 수급 대상자에 해당하지만 지급계좌가 해지됐거나 예금주명이 불일치하는 등 오류가 있는 경우, 현금이 지급되지 않을 수 있다.

시는 오류 계좌를 신속하게 검증해 오는 8일까지 현금 지급을 완료한다는 방침이다.

현금 수급 대상자에 해당되지 않는 시민은 오는 11일부터 소지하고 있는 신용·체크카드에 포인트 충전 신청이 가능하다. 오는 18일부터는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선불카드(여민전 기프트카드)를 신청할 수 있다.

세대주는 4일부터 정부에서 개설한 ‘긴급재난지원금 조회서비스’ 홈페이지(긴급재난지원금.kr)를 통해 대상자(세대주) 여부와 가구원 수 등을 조회할 수 있다.

조회 서비스는 마스크 5부제와 유사하게 세대주 출생년도 끝자리 기준 요일제로 운영된다. 주말에는 출생년도와 관계없이 모든 사람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춘희 시장은 “현금 지급은 생계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을 우선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것”이라며 “5월 11일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재난지원금의 신청, 접수, 지급절차가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 민지 2020-05-04 14:36:42
수급자에게 5월4일부텨 현금 지급이라더니 말 그대로 수급자 해당자만 현금 지급하고 비 수급자는 따로 지급해야지 등본상 같이 되어 있다고 현금 지급 안된다면 너무 불 공평한거 아닌가요 ㅋ 그럼 처음부터 현금 지급 된다고 하지 말던지 지급 날짜되서 바뀌면 멘붕 상태가 되겠네요

강금자 2020-05-04 13:51:01
기초수급자인데요 학생인 딸하고 저하고 수급자이고 딸아이 한명이 수급자이고 등본상 같이 되어 있다고 지원금이 현금으로 지원되지 않는다고 하니까 정말 어이가 없어요 수급자이지만 생계비를 전액 지원 받는것이 아니라 일을 하고 있던중 코로나로 인해 일자리도 없어졌는데 수급자란 이유로 중복 지원되는것도 없고 선불카드로 지원금 받으면 지금 현재 각종 세금부터 밀린것 낼수도 없는데 이번에 현금 지원 된다고 해서 전화료부터 오늘 입금되는데로 밀린 세금하고 낼거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세대원에 한명이 수급자가 아니라는것 때문에 일반으로 또 카드지급이면 다른 말이 필요없이 깝깝하네요 수급 계좌로 수급자에 한해서만이라도 현금 지원이 되야 되는거 아닌가요 과연 현금 지원 받을수 있는 사람이 얼마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