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유튜브 채널서 소개…교사 17명 참여, 원곡 ‘슈퍼스타’ 개사·편곡

충남도교육청이 전국의 교사들이 참여한 ‘온라인 개학 응원송’을 유튜브 채널로 소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

21일 도교육청에 따르면, 공주교대 부설초 정지훈 교사와 청양 청남초 이준권 교사가 원곡 ‘슈퍼스타’를 직접 개사·편곡하고 영상을 편집해 온라인 개학 응원송을 제작했다. 

온라인 개학 응원송은 아이들을 대면하지 못하는 교사들이 안타까운 마음을 담아 학생들에게 힘내라는 응원의 말을 노래하고 있다. 

특히, 기획과 편집을 총괄한 2명의 충남 교사와 함께 전국의 15명 교사들이 각자의 집과 교실에서 가사와 반주를 들으며 촬영하고 녹음했다. 온라인 개학으로 힘들어하는 아이들을 응원하기 위해 전국의 교사들이 참여해 공동으로 제작한 것.

더불어 온라인 개학을 준비하면서 어려움을 토로하는 동료 교사들에게도 응원의 메시지를 담고 있다. 현장에서 묵묵히 헌신하고 있는 교사들에게 지금의 어려운 상황을 함께 극복하자고 손을 내밀고 있다. 

제작한 영상은 충남교육청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충남교육 Creative’와 정지훈·이준권 교사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정쌤준쌤’에 탑재돼 있다. 

정지훈 교사는 “학교라는 공간 안에서 학생들과 함께 호흡하고, 생활하는 것이 교사들에게 얼마나 행복하고 가슴을 뛰게 하는 일이었는지 코로나 사태를 계기로 절감하게 됐다”며 “온라인 개학이 최대한 빨리 마무리 되고, 실제 아이들과 학교에서 만나 수업하는 그날을 기다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응원송에는 두 사람 외에 ▲(제주 애월) 애월초 교사 김찬경 ▲(경북 구미) 지산초 교사 김민경 ▲(경기 하남) 신평초 교사 추예성 ▲(세종 조치원) 명동초 교사 강규이 ▲(서울 광진) 광남초 교사 임건욱 ▲(강원 평창) 평창초 교사 문현영 ▲(부산 금정) 장서초 교사 유지송 ▲(대전 중구) 대전대신초 교사 권순도 ▲(서울 구로) 고산초 교사 김자비 ▲(경남 거창) 창동초 교사 정신의 ▲(경기 평택) 새빛초 교사 김진수 ▲(전남 나주) 공산초 교사 김준수 ▲(충남 홍성) 용봉초 교사 김민섭 ▲(전북 익산) 원광여자중학교, 이리남초 교사 이도영, 소은 부부 등이 참여했다.

[온라인 개학 응원송 가사]

바깥보다 집안이 더, 일단 마스크부터 써
친구는 무슨 친구 NOPE! 손 씻고 닦어!
왜들 그리 다운돼있어! GET UP!
코로나~ 입으로나~ 느껴져 희망! 
자! 여기서 날개 힘차게 펴볼 사람?
내일! 학교에서 봐!
괜찮아 잘 될 거야~ 괜찮아 잘 될 거야~
지난 달 아무 예고도 없이! 개학 연기 됐었어
좀 어리둥절할 수밖에! 나도 너와 같아
온라인 개학이 대체 뭔지, 아직 어색해 하는 너
두렵지만 설레임에 시작엔 니가 있어
괜찮아 잘 될 거야   너에겐 눈부신 미래가 있어
괜찮아 잘 될 거야  우린 널 믿어 의심치 않아
우리가 함께 해야할 이유 그게 무엇이 됐든
너와 이겨 내고 싶어! 우리가 슈퍼스타
괜찮아 잘 될 거야  너에겐 눈부신 미래가 있어
괜찮아 잘 될 거야   우린 널 믿어 의심치 않아
널 힘들게 했던 일들과 그 길었던 시간을
잊고 개학날 멋지게 시작해보자~ 기다려어어어어~
괜찮아 잘 될 거야~ 너에겐 눈부신 미래가 있어
괜찮아 잘 될 거야 우린 널 믿어 의심치 않아 쓰리 포!
나나나난나나~ 나낫나 나나난나나나~나
나난나 나나 난나나~ 나난나 나나나 나난~ 나 
이겨낸 우리가 슈퍼스타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