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전역 각계각층, 코로나19 극복 운동 확산
서산시 전역 각계각층, 코로나19 극복 운동 확산
  • 최종암 기자
  • 승인 2020.04.08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맹정호 시장, 시민들의 협조는 서산의 희망

코로나 극복을 위한 서산시민들의 응원이 각계각층에서 전개되고 있다.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서산시민들의 응원이 각계각층에서 전개되고 있다.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노력이 서산지 전역 각계각층에서 전개되고 있다.

서산시자원봉사센터는 7일 한화토탈에서 기탁 받은 1000만 원으로 어르신 건강꾸러미 1000세트를 구매했다. 시는 바깥출입을 하지 못하는 어르신들의 영양을 고려해 두부, 딸기, 사과, 표고, 달래, 상추 등 6종의 농산물과 자원봉사센터에서 제공받은 쌈장, 마스크, 라면, 추어탕을 포함, 총 10종의 농산물 건강꾸러미를 만들었다.

맹정호 서산시장도 6일 농산물 건강꾸러미 소분 및 포장작업에 참여해 작업을 실시하고 포장작업자들을 격려했다.

포장된 농산물 건강꾸러미는 7일 각 읍면동 봉사센터 지점을 통해 관내 홀로 사시는 어르신 세대에 전달됐다.

제20전투비행단(단장 홍순택)에서도 군인가족을 대상으로 사전 주문을 받아 900여만 원 상당의 농산물을 구매, 지역 농산물 팔아주기에 동참했다.

제20전투비행단에서 구매한 농산물은 쪽파, 딸기, 방울토마토, 표고버섯 등 7종의 신선 농산물로 부대관계자가 군인 세대에 직접 배달하고, 구매비용도 농가에 신속하게 입금처리했다.

앞서 시는 3월 25부터 27일까지 사흘간, 학교급식용 친환경농산물과 수출 길이 막힌 딸기, 6쪽마늘 등의 판매행사를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진행해 3300여만 원 상당의 농산물을 판매하는 성과를 거뒀다.

시가 시도한 드라이브 스루 방식의 판매행사는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가 더해져 전국적인 주목을 받은 바 있으며, 타 지자체에서도 서산시 사례 도입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맹정호 시장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농가의 어려움이 크지만 각계각층에서 지역 농산물 팔아주기에 동참해 큰 희망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농산물의 지역 우선 소비 차원에서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바탕으로 지역 농산물 소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