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완주 의원, “농촌의 행복이 시민의 건강” “걱정제로도시 만들것”
박완주 의원, “농촌의 행복이 시민의 건강” “걱정제로도시 만들것”
  • 윤원중 기자
  • 승인 2020.03.27 12:08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7차 공약발표회 예정… '농업·안전' 농사정·먹거리·오염·안전 걱정제로 4대분야 11개
박 의원 “농해수위 간사로서 세심한 농촌공약 마련” “농가소득, 시민건강 모두 챙길 것”

박완주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천안을) 후보는 오는 28일 오후 2시 페이스북 생중계를 통해 제7차 공약발표회를 열고 '걱정제로도시 천안'을 위한 4대 분야 11가지 로드맵을 제시한다.

박 후보는 공약발표회에 앞서 27일 보도자료를 통해 “걱정제로도시 천안”을 위한 공약으로 농사 걱정제로, 먹거리 걱정제로, 오염 걱정제로, 위험 걱정제로라는 4대 분야의 11가지 로드맵을 소개했다.

 박 후보는 가장 먼저 “농업인들이 가뭄 걱정, 판로 걱정 없이 농사지을 수 있도록 하겠다”며 '농사 걱정 제로'를 위해 ▲북부지역 항구적 가뭄해결을 위한 아산호~학정·양전·풍년·입장저수지 수계연결 ▲지역 먹거리의 공동체 경제기반 구축을 위한 농촌신활력플러스 사업 ▲직거래를 통한 농가소득 향상 및 농촌문화체험을 위한 과수 관광덕장 활성화 등 3가지를 약속했다.

이어 둘째로 “취약계층의 건강을 위해 국내산 농식품 구입을 지원하겠다”며 '먹거리 걱정 제로'를 위한 ▲저소득층 취약계층을 위한 농식품 바우처 도입 ▲산모와 아기를 위한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지원 사업 등 2가지 공약을 발표했다.

셋째로  “농촌을 쾌적하게 바꿔 살고 싶은 농촌으로 만들겠다”며 '오염 걱정제로'를 위해 ▲위험 없고 깔끔한 농촌을 위한 빈집정비 체계화 ▲4차 산업혁명 기술을 적용한 농촌지역 스마트빌리지 구축 ▲주거환경개선과 수질오염 예방을 위한 공공하수처리시설 증설 및 하수관로 정비 등 3가지를 약속했다.

마지막으로 박 후보는 “각종 재해와 위험으로부터 시민을 안전하게 지키겠다”며 '안전 걱정제로'를 위한 공약으로 ▲소방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직산 119안전센터 신축 ▲상습침수지역 관리를 위한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 (마정·백석) ▲사고유출수 및 집중호우의 피해 예방을 위한 저류시설설치 사업 등 3가지를 내걸었다.

박 후보는 “농해수위 여당 간사로서 농가소득 향상과 살기 좋은 농촌을 위해 최선을 다해왔다”며 “농업·농촌의 행복이 곧 모든 시민의 건강”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개식용은 망국으로 가는 길 2020-03-28 17:43:44
(천안 을) 개장수의원 박완주는 천안시민을 무시하지 마라! 개농장개도살을 합법화하려고 세운 공로는 개장수들이 인정해 줄것이다. 천안시민은 개장수들이 아니다.

개식용은 망국으로 가는 길 2020-03-28 17:41:44
개장수 의원 (천안 을) 박완주는 천안시민 무시하지 마라! 개농장 개도살을 합법화시키려고 세운 공로는 개장수들이 기뻐할거다. 천안시민은 개장수가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