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병원·한국디자인진흥원, 공공의료 서비스디자인 공동 연구 업무협약
충남대병원·한국디자인진흥원, 공공의료 서비스디자인 공동 연구 업무협약
  • 박성원 기자
  • 승인 2020.03.13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대학교병원·한국디자인진흥원 공공의료 서비스디자인_공동 연구업무협약 체결.
충남대학교병원 윤환중 병원장(좌측)과 한국디자인진흥원 윤주현 원장(우측)이 공공의료 서비스디자인 공동 연구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남대병원 제공.

충남대학교병원과 한국디자인진흥원이 13일 충남 대병원 행정동 3층 세미나실에서 공공의료 서비스디자인 공동연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한국디자인진흥원과 전략적 제휴를 통해 공공의료 서비스디자인 개발과 공동연구 필요성에 대한 인식을 같이하고, 수요자 중심의 공공의료 서비스디자인 연구에 관한 업무협약 체결이다.

주요 협약 사항으로 ▲지역 공공의료 및 국립대학교병원 의료서비스 디자인 향상을 위한 공동협력 ▲충남대학교병원 의료 서비스디자인 공동사업 발굴 및 수행 ▲충남대학교병원 공공의료 서비스 연계사업 협력 ▲국립대학교병원 서비스디자인 교육사업 발굴 공동협력 ▲기타 상호 발전을 위해 협력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을 연계·협력키로 했다.

윤환중 병원장은 “세종충남대학교병원 개원을 앞두고 있는 시점에서 대전·충청권역 그리고 세종 지역민들에게 사랑받는 병원이 되고자 수요자 중심의 공공의료 서비스 및 공공정책이 해결해야 할 서비스 확산에 더욱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또, 국립대학교병원 전반에 서비스디자인 관점을 확대 적용하여 지역사회와 이해관계자 중심의 가치창출을 지향하고, 혁신적 기법인 서비스디자인을 도입하여 공공정책을 해결하고 활성화를 위해 노력키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