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당 시당 “박범계, 김여정 성명 해석 ‘한심’”
민주당 시당 “이은권, 도박장 개설의혹 규명해야”

미래통합당 이은권(대전 중구. 왼쪽), 더불어민주당 박범계(대전 서구을) 국회의원. 자료사진.

4·15 총선을 앞두고 대전지역 여·야가 상대 현역 의원을 상대로 난타전을 벌이고 있다. 본격적 선거운동에 앞선 기선잡기에 나선 모양새다. 

지난 8일 미래통합당 대전시당은 박범계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서구을)을 상대로 “북한 김여정의 성명에 대해 해괴한 해석을 내놨다”며 “한심함을 넘어 안쓰럽기까지 하다”는 공세를 폈다. 

박 의원이 지난 3일 김여정의 성명과 관련, 자신의 페이스북에 “전체를 차분히 읽어보니 비난은 맞으나 표현에 무척 신경을 쓴 것으로 읽혀진다”며 “가장 눈에 띄는 대목은 우리 쪽을 향해 ‘이 말에 기분이 몹시 상하겠지만’이다”라고 언급했다. 

이에 대해 통합당 시당은 “아무리 북한에 애정 어린 해석을 내놓고 싶겠지만 김정은 남매가 대한민국을 능멸하고 조롱한 것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다”라며 “박 의원은 도발과 말 폭탄에 대해 바람풍이 아니라 바담풍이라고 잘못 알아듣는 우를 범하지 않길 바란다”고 지적했다. 

이튿날(9일) 이번엔 민주당 대전시당이 이은권 미래통합당 의원(중구)에 대한 공세에 나섰다. 

‘(이 의원이) 지난 2005년경부터 2015년까지 당원협의회 사무실과 개인 사랑방을 당원 및 중구청 소속 공무원들의 도박 장소로 제공하고 일정 금액을 사무실 운영비 명복으로 돈을 받았다’는 전 중구의회 의원 의혹제기와 이를 보도한 <대전뉴스> 보도를 인용했다.

민주당은 “이런 내용이 사실이라면 국회의원 직분을 수행하기에 도덕적 해이를 넘는 심각한 결격 사유가 아닐 수 없다”며 “사안 자체가 천박하기 그지없어 이런 사람이 중구를 대변하는 국회의원직을 수행하는 것이 적합한지, 의혹 자체에 귀를 의심할 수 밖에 없다”고 주장했다. 

양당 대변인 논평이 상대 당 현역 의원들을 겨냥하면서 더 많은 폭로전과 의혹제기기 난무할 수 있다는 전망도 나오고 있다.

지역 정치권의 한 인사는 “당내 경선 과정에서 같은 당 후보에 대한 정치공세까지 나오는 등 이미 선거전이 과열양상을 띠고 있다”며 “검증 차원에서 의혹제기와 공세는 필연적인 것이지만 ‘코로나19’ 여파로 들끓는 여론에 잘못 불을 붙일 경우 역풍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