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택시노조 250여 명 공개 지지 …국회의원 당선 위해 적극 노력할 것

3일 세종시 5개사 택시노동조합 조합원들이 강준현 더불어민주당 세종시지역구 국회의원 예비후보를 적극 지지하겠다며 공개적으로 선언하고 있다.
3일 세종시 5개사 택시노동조합 조합원들이 강준현 더불어민주당 세종시지역구 국회의원 예비후보를 적극 지지하겠다며 공개적으로 선언하고 있다.

세종시 5개사 택시노동조합 조합원들이 3일 강준현 더불어민주당 세종시지역구 국회의원 예비후보를 적극 지지하겠다며 공개선언을 해 주목이 되고 있다.

이같은 공개지지선언은 이번 총선에서 처음으로 의미가 큰 것으로 풀이되고 있다.

세종시 5개사(세종‧연기‧웅진‧한일‧행복) 법인 택시노조는 이날 "250여 명의 택시노조 조합원들은 간부회의를 통해 강준현 예비후보에 대한 공개지지에 합의하고, 강 예비후보의 당선을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을 결의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또 지지 성명서에서 “강준현 예비후보는 소통 및 공감능력이 탁월해 약자와 소수의 의견에 귀담아 들을 줄 아는 인물”이라며 “택시업계 등 대중교통 분야에 큰 관심을 갖고 있는 강 예비후보를 믿고 조합원들이 공감해 지지하기로 결의했다”고 주장했다.

강준현 예비후보는 “처음으로 지지선언을 받는 오늘이 저에게는 역사적인 날이며, 여러분들에 대한 감사한 마음 잊지 않겠다”며 “기사님들을 비롯해 시민의 의견을 국정에 적극 반영하는, 소통하는 국회의원이 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강준현 예비후보 선거사무실에 따르면 세종시 5개사 택시노조에 이어 지역 내 다수의 단체의 공개지지선언이 릴레이 형식으로 계속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