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원주 회장

바르게살기운동중앙협의회는 19일 2020년도 정기총회를 열고 정원주 ㈜헤럴드 회장을 제13대 중앙회장으로 선출했다.

이번 정기총회는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대의원 331명의 서면결의로 진행됐으며, 공석인 중앙회장에 정원주 회장을 선출함으로써 바르게살기운동의 재도약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

정원주 신임 중앙회장은 ㈜헤럴드(헤럴드경제, 코리아헤럴드 등) 회장과 중흥그룹 부회장, 광주FC 대표이사 등을 맡으며, 여러 사회단체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특히 캄보디아 의료봉사활동 및 자원봉사단체 등에 대한 지원, 소외계층 및 아동, 청소년 지원 프로그램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사회복지 공동모금회 ‘아너소사이어티’ 가족회원으로 활동하는 한편, 산악인 김홍빈 대장의 장애인 최초 히말라야 14좌 완등 도전에 후원하는 등 꾸준한 기부활동도 이어가고 있다.

정원주 회장은 20일 당선증을 전달받으며 “바르게살기운동은 지난 30년간 대한민국 발전의 역사와 함께해 온 국민운동단체로서, 회장직을 맡게 되어 영광이며 또한 어깨가 무겁다”라며 “코로나19로 인해 온 국민이 불안해하고 있는 지금이야말로 바르게살기운동 전국 80만 회원이 하나 되어 이번 사태를 이겨내고 국민이 모두 안전하고 행복할 수 있도록 앞장서야 할 때”라고 취임 인사를 대신했다.

바르게살기운동중앙협의회는 코로나19의 확산 방지와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예정했던 취임식을 연기하고, 전국 각지의 회원들에게 대응요령을 전파하는 등 정부, 지자체와 연대하여 이번 사태의 조기 종식을 위해 힘을 보태고 있다.
.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