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교진 세종교육감, ‘유치원 3법’ 통과 적극 환영
최교진 세종교육감, ‘유치원 3법’ 통과 적극 환영
  • 김형중 기자
  • 승인 2020.01.15 0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교육 현장에 안착될 수 있도록 세심한 지원책 마련해 추진

13일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이  ‘유치원 3법’이 국회 통과를 환영한다고 밝혔다.
13일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이 ‘유치원 3법’이 국회 통과를 환영한다고 밝혔다.

“우리 아이들이 다니는 유치원이 다름으로 차별받지 않고 공평한 유아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해 주신 모든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이 지난 13일 ‘유치원 3법’이 국회를 통과한데 대해 이 같이 환영의 입장을 밝혔다.

이어 “아이들의 배움이 시작되는 유치원이 실질적인 학교로 자리매김하고 공공성을 토대로 학부모들이 기대하는 역할에 충실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어지는 조치가 세종교육 현장에 원활히 적용될 수 있도록 세심한 지원책을 마련해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유치원 3법은 국가교육회계시스템인 에듀파인 사용 의무화와 공금인 교비의 사적사용 시 처벌 조항을 신설해 회계 투명성을 강화하고, 학교급식법을 유치원에도 적용해 유치원 급식의 질을 제고하는 것들을 뼈대로 하고 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지난해 말 관내 모든 사립유치원에 공립 학교를 1:1로 매칭하고 행정실장 등 전문 인력을 지원하는 등 에듀파인 시스템이 사립유치원에 안착될 수 있도록 한 발 앞서 준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