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에 차별화된 컨텐츠를 더함으로써 사업의 가치를 높이는 ‘공간활용 마케팅’이 창업 시장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업계에서는 지역적 특징에 따라 맞춤형 매장을 내세운 브랜드도 쉽게 발견할 수 있고, 카페와 독서실을 결합해 프리미엄 학습 공간을 서비스로 제공하는 스터디카페 창업도 등장했다.  

이러한 공간 마케팅은 면밀한 분석을 기반으로 이용자의 다양한 니즈를 수용하고 있다. 특히 세련된 인테리어와 최첨단 운영 시스템으로 주목 받고 있는 ‘스터디카페’ 창업은 계절 변화나 특정 이슈에 구애 받지 않아 꾸준한 매출을 유지할 수 있다. 이에 예비 창업자들이 직장인 투잡, 은퇴 후 창업 등의 업종으로 스터디카페 창업을 택하고 있다는 후문이다.

그 중에서도 베스트브랜드 대상을 2년 연속 수상한 스터디카페 창업 브랜드 ‘그루’가 주목을 받고 있다. 그루스터디카페는 공신 강성태가 런칭한 프리미엄 독서실 창업 브랜드로, 고객과 점주 모두 만족하는 공간 활용과 차별화된 학습 컨텐츠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프리미엄 공간을 제공하는 그루스터디카페는 스마트폰 무선충전, 스탠드 조명, 컨센트가 구비된 2세대 그루 스마트데스크를 전 좌석에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개인사물함, GIGA 와이파이 네트워크, 휴게실 등 다양한 편의시설도 완비돼 있어 더욱 편리한 이용이 가능하다.

여기에 벽면도 헛되이 설계하지 않고, 편안하면서도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한 그루만의 인테리어가 눈길을 끈다. 그루스터디카페는 복도 및 열람실 공간 벽면에 공기정화와 흡음에 도움을 주는 천연 이끼인 스칸디아모스를 활용하고 있다. 이외에도 고객들의 편의를 배려하여 공기청정기와 가습기를 배치, 습도조절과 공기정화에도 힘쓰며 친환경 자재와 사용하여 장시간 이용하는 고객들의 학습 집중에도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그루스터디카페는 단순히 학습 공간만을 제공하는 동종업계 스터디카페와 달리, 자기주도학습에 도움을 주는 공부법 및 동기부여 관련 강의를 수강할 수 있는 공신닷컴 컨텐츠와 실시간 문제풀이서비스 콴다, 다양한 자격증 강의를 수강할 수 있는 한국사이버진흥원 등 다채로운 학습컨텐츠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업계최초로 온라인 진로적성검사가 가능한 에니어그램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성격과 유형을 파악하고, 향후 진로 설정에 대한 전문가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이로써 프리미엄 스터디공간 그루는 쾌적한 학습공간과 더불어 다양한 학습컨텐츠까지 갖추어 많은 예비창업자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그루스터디카페 관계자는 “그루스터디카페는 다양한 인테리어요소 외에도 모바일 앱과 연동되는 양방향 무인 키오스크 시스템을 운영 중이다. 이에 고객들은 모바일 앱을 통해 직접 자리를 고르고, 좌석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며 “가맹점주의 경우, 해당 시스템으로 블랙컨슈머를 방지할 수 있어 매장 운영 효율성 역시 높은 편”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그루스터디카페는 1월 강남대치사거리센터를 시작으로 충주호암택지센터, 본리센터, 전주서신센터 등 전국에 다양한 지점 오픈을 앞두고 있다. 창업 문의 및 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 및 유선 문의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