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박명규) 본사 지하1층에는 사내 복합 문화 공간 ‘에듀윌역’이 있다. 1월 6일 낮부터 “이것”으로 인해 에듀윌역은 발 디딜 틈이 없을 정도로 인산인해를 이뤘다.

“이것”의 정체는 바로 로봇 바리스타 ‘윌리(Willy)’였다. 에듀윌에서 임직원들이 저렴하고, 맛있는 음료를 언제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로봇 바리스타를 새롭게 도입한 것. ‘윌리(Willy)는 사내 네이밍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이름으로 에듀윌 사명 중 ‘Will’에서 착안하여 임직원들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지어졌다.

에듀윌의 한 임직원은 “로봇 바리스타를 처음 이용해보았는데, 맛도 좋고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편리하게 주문할 수 있어서 매우 좋았다”고 만족감을 나타냈다.

에듀윌역에는 로봇 바리스타 외에도 임직원들이 편안하게 쉴 수 있도록 안마의자 39대가 마련되어 있다. 또한 추억의 오락기, 보드게임 및 다트게임기 등 각종 오락거리도 준비돼 업무에서 받은 스트레스를 풀 수 있도록 했다.

이 밖에도 에듀윌에는 임직원들의 건강을 위해 전문 안마사 ‘헬스키퍼’가 상주하는 힐링큐브를 운영 중이다. 에듀윌 임직원들이 업무에서 받은 피로를 풀 수 있도록 국가공인자격 안마사가 전문마사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하루 최대 32명씩 이용할 수 있으며, 에듀윌 임직원은 업무 시간 내 1회당 30분씩 마사지를 받을 수 있다.

에듀윌은 대통령상을 비롯한 정부 기관상 12관왕을 달성한 종합교육기업이다. 특히, KRI 한국기록원으로부터 2년 연속 공인중개사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공식 인증 받았으며 한국리서치로부터 공무원 선호도, 인지도 1위 기업을 입증받은 유일한 기업이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