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가 2020년 전자출결장비를 어린이집에 설치 의무화할 것을 발표했다. 이에 따라 어린이집은 자동출결시스템을 각 원마다 설치해야하고, 학부모에게 등하원 알리미 서비스를 제공해야한다.

필수로 설치를 해야함에 따라, 전자출결시스템에 대한 관심은 매우 높아지고 있다. 그렇기때문에장비선택에 신중해야 한다.

㈜가치브라더 아이알피는 출결시스템 중 보건복지부 인증을 통과한 제품이다. ㈜가치브라더 관계자는 “이 사업을 위해 매우 오랜 시간 조사와 연구를 하며 준비했다. 그리고 서초구 관내 어린이집과 6개월 이상 충분한 기간동안 실사용을 하며 안전성을 높였다.” 라고 전했다

아이알피는 비콘-키오스크의 방식이다. 원에 키오스크를 설치하고, 비콘이 같이 제공된다. 어린이들 가방에 비콘을 달면 별도의 태깅 없이도 원거리에서 자동인식으로 출결이 체크됨으로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비콘이 고장날지라도 키오스크 화면과 키즈노트를 통해 등하원 정보를 쉽게 입력할 수가 있다.

아이알피는 수집된 등하원 정보를 보육통합시스템에전송하고, 안심 등하원 메시지가 학부모에게 발송되도록한다. 그렇기때문에 학부모들은 편하게 아이들의 상황을 알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요즘 많은 학부모들의 걱정인 미세먼지에 대해 빠르게 체크할 수 있도록 미세먼지 모니터 기능을 제공하여 미세먼지가 많은 날 출석 인정 메시지 발송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