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대학 입시 컨설팅으로 유명한 나무컨설팅에서 단기 학점 이수 프로그램인 AIS에 대한 세미나를 2020년 1월 11일에 에이든바이 베스트웨스턴 청담 B1 리비홀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미국 명문대 진학에 문을 두드리는 국내 학생 수는 꾸준히 늘고 있지만, 미국 대학에서 요구하는 커리큘럼을 충족시키지 못하거나 영어 실력 부족으로 인해 많은 학생이 고배를 마셨다. 하지만 이러한 어려움을 위해 AIS가 도입되었다.

AIS는 American International School의 약자이다. AIS는 국내에서 단기간에 미국 학점을 인정받을 수 있도록 수업을 제공하고 있다. 미국 중부교육청(MSA) 인증을 받은 메릴랜드주 사립 학교 수업을 국내에서 제공하고 있으며, 집에서 수업하는 홈스쿨링 프로그램과 사립학교 커리큘럼을 결합하여 만든 프로그램이다. 1984년부터 지금까지 1200명이 넘는 학생들이 프로그램에 참여해 학점을 이수하고 미국을 포함한 많은 해외 명문대학에 진학한 바 있다.

이미 해외 고등학교에서 유학 중이지만 성적이 좋지 않은 학생들이나, 국내에서 고등학교에 다니고 있는 학생 중, 미국 명문대학교에 입학하고자 하는 경우에 AIS는 매우 유용하다. 여름방학 2개월 동안 AIS에서 수업 재수강을 하여 안 좋은 성적을 대체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하버드 대학을 포함한 모든 아이비리그 대학, UC 대학, 그리고 기타 미국 명문대들도 AIS를 통해 이수한 학점과 졸업장을 인정해주고 있다. 지난 3년간 카네기멜론(CMU), NYU(뉴욕대), BU(보스턴대), UIUC(일리노이주립대), UC 버클리 등 미국 명문대학에 합격한 합격자들의 사례가 대표적이다.

AIS는 학생에게 최적화된 1대1 맞춤 수업을 제공하고 있는 것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학생의 학업 능력에 따라 수업 기간을 정할 수 있으며 오랜 경력의 선생님들의 세심한 지도를 통해 최고의 점수를 보장하고 있다. 또한 1년 내내 수업이 진행되기 때문에 학기 시작 등을 우려하지 않고 바로 미국 중, 고등학교 학점을 이수할 수 있다는 것 또한 장점이다. 이 뿐만 아니라 학생이 SAT, SAT Subject, AP 등에서 완벽한 시험대비를 할 수 있게끔 수업을 함께 제공한다.

나무컨설팅 관계자는 "비용, 시간 면에서 장점이 많은 AIS에 대한 세미나가 열릴 예정이며, 이때 AIS에 대한 더욱 자세한 안내가 진행될 것"이라고 말했다.

AIS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나무컨설팅 및 1월 11일 에이든바이 베스트웨스턴 청담 B1 리비홀에서 열리는 세미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