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전문플랫폼 닥터다이어리(대표 송제윤)는 당뇨환자의 자가 혈당관리 필요성 확대와 환우들간의 소통 시간의 중요성을 위해 12월 21일 인바디 본사에서 “우리토 불토” 행사를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100여명의 환우들과 함께 진행한 이번 행사는 평소 식단 관리가 필요한 당뇨 환자들이 마음 놓고 건강한 음식과 함께 인바디, 혈압 등의 검사가 동시에 진행되었다. 또한 참가자들이 기존의 질환 관리의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동질감이 있는 환자들 간에 소통하고 평소 궁금한 점을 해소하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연사로는 한국디지털치료레크레이션협회 김진훈 국장과 경희대학교 내분비내과의 이상열 교수가 진행하여 다양한 활동과 질의응답을 통해 평소 궁금한 것들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또한, 후원사로 참여한 ㈜마크로젠에서 “혈당관리와 유산균의 연관성”에 대한 강의를 통해 환자들이 장내 유산균과 혈당관리의 연관성을 이해할 수 있도록 전달하였다. 

특히 최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발표한 자료에 의하면 당뇨병환자가 꾸준히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확인이 되었다. 해당 행사를 준비한 안태현 매니저는 “이번 행사를 통해 특히 젊은 연령층에서 당뇨환자가 늘어남에 따라 이런 이색적인 행사를 통해 젊은 층들의 당뇨에 대한 교육 참여도를 높일 수 있어 좋다”며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인바디, ㈜아이센스, ㈜마크로젠, ㈜코카콜라, ㈜동아오츠카, ㈜위니아딤채, ㈜엠디웰아이엔씨, ㈜CJ제일제당 등이 후원하였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