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빨라진 생활 패턴과 식습관,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탈모의 발생 연령대가 점점 낮아지고 있으며 머리빠짐, 앞머리탈모, m자탈모 등 다양한 형태로 모든 연령층에서 나타나고 있다. 더욱이 미세먼지, 대기오염 등 환경적 요인에서도 발생할 수 있어 관리가 시급하다.

특히 겨울철에는 차가운 바람으로 인해 우리 몸이 추위를 느끼게 되면 혈관이 수축하면서 두피 유수분밸런스가 깨지게 되고 영양공급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는다. 이에 탈모량이 늘어나면서 두피비듬, 머리각질 및 정수리냄새 등 두피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 두피관리가 필요하다.

두피 건강을 챙기기 위해서는 계면활성제없는샴푸나 탈모에좋은샴푸, 지성샴푸처럼 탈모 두피를 진정하는 샴푸로 두피케어를 하는 것이 좋다. 시중에서는 탈모샴푸1위, 추천 등의 제품들을 볼 수 있는데 무엇보다 자신의 두피 타입에 맞는 제품을 찾아 케어하는 것이 핵심이다.

헤어 케어 브랜드 테라피션 천연탈모샴푸 ‘올 스켈프케어 헤어로스 솔루션 샴푸’가 지성두피의 컨디션을 고려한 샴푸로 체계적인 두피관리를 돕는다.

테라피션 남자탈모샴푸는 자연유래성분을 함유해 두피에 가해지는 자극을 최소화한 두피케어샴푸로 주목받는다. 특히 두피에 자극이 되는 설페이트계 계면활성제, 실리콘, 파라벤 등의 논란성분을 철저히 배제한 천연샴푸 제품이다.

지루성두피염샴푸로 사용할 수 있을 정도의 적당한 청량감과 세정력을 가지고 있으며, PH5.5의 약산성샴푸로 두피의 유수분밸런스에 도움을 준다. 또한 EWG 그린등급의 원료를 사용해 여성탈모는 물론으로 임산부샴푸로도 사용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식약처에서 인증 받은 탈모증상완화 기능성 성분 8가지와 식물성추출물 28가지를 함유해 두피 환경을 근본적으로 개선시키고, 비오틴 성분을 함유해 모발 끊김 현상을 막고 모근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줘 모근강화샴푸, m자탈모샴푸로 각광받고 있다.

이처럼 샴푸 선택도 중요하지만 머리감기 역시 중요하다. 머리는 저녁에 감는 것이 좋은데, 하루 종일 두피에 쌓인 노폐물이나 비듬, 두피피지, 먼지 등을 제거하고 잠자리에 들어야 두피와 모발 건강에 도움을 준다. 하루 2번 이상의 샴푸는 오히려 건조한두피를 만들고 오랫동안 머리를 감지 않을 경우 노폐물과 두피각질, 불순물이 모근을 막으면서 여성탈모 및 남성탈모를 악화시킬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한편 테라피션은 4년 연속 국제 우수 품질 인증서를 획득했으며 ITF트리콜로지스트 연맹과 함께 두피 본질에 대한 끝없는 연구와 체계적인 진단 시스템을 적용하여 개개인의 두피 타입에 최적화된 두피케어제품을 개발 중이다.

덧붙여 대한민국 우수 브랜드 대상, 뷰티 브랜드 대상, 소비자만족도 1위, 브랜드만족도 1위 등을 수상하며 2014년부터 현재까지 총 12관왕을 석권한 바 있다. 아울러 온누리온라인스토어, 카카오톡스토어, 티몬 등 온라인과 함께 현대면세점 무역센터점, 롯데백화점 건대스타시티점, 시코르에 입점하여 온·오프라인 유통망 확장에 힘쓰고 있다.

현재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1+1 이벤트가 진행중으로 건성샴푸, 두피에좋은샴푸, 단백질샴푸, 향기좋은샴푸, 오일트리트먼트, 손상모발에센스, 헤어영양팩, 염색약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