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국민들이 선호하는 조개 중 하나인 ‘새조개’는 고가의 가격과 뛰어난 맛으로 탄탄한 매니아층을 보유하고 있다. 육질부의 발 모양이 새 부리처럼 생긴 새조개는 갈매기조개 혹은 오리조개 등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지만 불규칙한 생산량으로 제대로 된 맛을 보기엔 많은 어려움이 따른다.

하지만 최근에는 불규칙한 생산량을 보완할 수 있는 대량 양식 기술도 개발 및 시행하고 있는 중으로 맛을 볼 수 있는 기회는 점점 많아지고 있는 추세다. 현재 조개를 맛볼 수 있는 곳 중 하나인 여수 맛집 사계절횟집의 경우 새조개를 샤브샤브로 육수에 적셔 먹을 수 있는 맛집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여수 맛집 사계절횟집의 새조개 샤브샤브는 별도의 강한 조미료 없이도 시금치, 미나리, 팽이버섯, 무 등 다양한 채소를 우려 감칠 맛을 자랑한다. 또한 지방과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활용할 수 있으며, 빈혈, 당뇨병 예방을 돕고 두뇌를 발전시켜 몸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음식으로 알려져 있다.

아울러 여수 횟집 사계절횟집은 모든 메뉴 주문 시 문어, 오징어, 새우, 멍게, 해삼, 전복, 돌산갓김치 등 30여 가지 이상의 스끼다시를 제공한다. 아울러 넓은 주차장 및 단체석 완비로 연말 회식, 모임 등이 있는 손님들의 경우에도 편리한 이용을 기대할 수 있다.

사계절횟집 관계자는 “높은 선호도를 자랑하는 새조개는 고객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는 식재료로 구이, 탕 등 다양한 요리로 즐길 수 있지만 그 중에서도 샤브샤브는 감칠 맛을 살린 메뉴”라며 “사계절횟집의 새조개 샤브샤브는 맛있는 맛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니 여수 여행 시 방문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사계절횟집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저녁 10시까지 연중 무휴로 운영되고 있다. 예약 및 메뉴 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