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성동, 동지 팥죽 나눔
산성동, 동지 팥죽 나눔
  • 이영지
  • 승인 2019.12.20 12:5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접 끓인 동지 팥죽 판매하고 수익금은 이웃나눔에 사용

산성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린 팥죽나눔, 수익금은 불우이웃돕기에 사용된다.
산성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린 팥죽나눔, 수익금은 불우이웃돕기에 사용된다.

대전 중구 산성동 행정복지센터는 동지를 앞두고 19일 직접 만든 팥죽 나눔 행사를 가졌다.

산성동 새마을부녀회는 팥과 찹쌀가루로 팥죽을 쑤어 많은 주민들과 나눴고, 판매 수익금은 어려운 이웃돕기 성금으로 쓰일 예정이다.

이화월 회장은 “추운 날씨에도 많은 분들이 와주셔서 감사하고, 앞으로도 이웃을 위한 봉사를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준석 동장은 “맛있는 팥죽을 직접 준비한 부녀회원들께 감사를 전하며, 새해에는 산성동 주민 모두가 건강하고 액을 면하기를 바라고, 또한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에 지속적인 관심을 쏟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진한 2019-12-21 15:57:33
유교문화권의 24절기인 동지(冬至).밤이 가장 길고 낮이 가장 짧은 날.동지날에는 한국인들이 팥죽을 먹는 날로 유명.팥죽을 먹어야 나이 한살 더 먹는 날.또 새해 달력 선물도 많이 하는 절기. 가을 절기인 유교 명절 중양절의 국화철, 유교문화 24절기인 상강 전후의 단풍철, 겨울절기인 입동.소설의 김장철, 몸보신을 위해 따뜻한 음식과 간식을 많이 먹고 여러가지 빙상놀이를 하기 시작하는 대설에 이어 동지입니다.한국은 수천년간 세계종교 유교나라. 해방후 유교국 조선.대한제국 최고대학 지위는 성균관대로 계승.Royal 성균관대.세계사 반영시 교황 윤허 서강대도 성대 다음 국제관습법상 학벌이 높고 좋은 예우 Royal대학. 서울대는 주권.학벌없음.http://blog.daum.net/macmaca/28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