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림E&C가 12월 인천 중구 신흥동 3가 인근에 '인천 유림노르웨이숲 에듀오션' 견복주택 운영중이다.

비규제지역 전매제한 6개월로 단지로, 단지가 들어서는 중구 신흥동은 17년만의 단비 같은 신규 공급으로 갈아타기 수요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부동산114에 따르면 중구 신흥동은 지난 2002년 경남아너스빌 408세대 분양 이후 17년간 신규 분양이 없었던 곳이다.

인천 유림노르웨이숲 에듀오션은 지하 4층~지상 39층, 아파트 520세대, 오피스텔 120실로 총 640세대 규모이다. 아파트 세대구성은 56㎡, 59㎡, 66㎡,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56㎡로 전 세대 소형 구성 선호도가 높은 설계를 제공한다. 66㎡타입의 경우, 4베이 판상형이 구성돼 채광과 통풍을 확보했으며, 일부세대에서는 바다조망이 가능하다. 

이번 ‘인천 유림노르웨이숲 에듀오션’ 분양은 도시재생 뉴딜사업과 함께 이 일대의 부동산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예상되 큰 기대를 받고 있다.

-초품아, 오션뷰, 다양한 개발호재 두루 갖춰 

‘인천 유림노르웨이숲 에듀오션’은 교육과 교통, 생활인프라를 모두 갖춘 입지도 주목할만 하다. 단지는 신선초등학교와 바로 연결되는 초품아 아파트다. 안전한 통학환경이 갖춰진 만큼 어린 자녀를 둔 3040세대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 밖에도 신흥중, 신흥여중도 도보통학이 가능하다.

교통환경도 좋다. 단지는 수도권 제2순환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등 광역교통망이 갖춰져 도로이용이 편리하고 용현학익지구가 인접해 수인선 인하대역과 숭의역 등 대중교통 이용도 편리하다. 향후 숭인지하차도 및 연결도로가 예정돼 있어 인천 내 이동도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다.

단지 인근으로 행정타운도 조성돼 있다. ‘인천 유림노르웨이숲 에듀오션’ 인근에는 인천세관, 조달청, 인천항만공사를 비롯해 구청, 인천지방법원, 인하대병원 등이 위치해있다. 또한 CJ제일제당, 현대제철을 비롯한 인천내항, 인천신항 물류단지, 인천일반주안국가산단, 남동공단 등도 가까워 공단 종사자들의 직주근접이 가능한 배후주거지로도 각광 받는다.

특히 오피스텔은 최근 1인가구 증가로 인기가 많은 주거형 오피스텔로 구성되며, 2~3인가구가 살기에도 충분한 평형구성을 갖췄다. 뿐만 아니라 각종 옵션이 빌트인 설계돼 공간활용은 물론 가성비까지 갖췄다.

인천 유림노르웨이숲 에듀오션 관계자는 "현재 인천의 부동산 시장이 비규제대상 으로 서울에 비해 전매나 대출등, 투자가 용이한점을 고려해 많은 수도권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인천유림노르웨이숲 에듀오션의 경우 단지 바로 옆 신선 초등학교와 바다조망이 가능한 소형구성이란 점이 아주 큰 강점 으로 어필되고 있다” 고 이야기 했다.

인천 유림노르웨이숲 에듀오션 견본주택은 인천시 미추홀구 용현동 인근에 위치한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