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가입을 알아보고 있는 소비자라면 인터넷단통법, 혹은 경품고시제라는 단어를 한 번쯤은 들어봤을 것이다. 지난 6월 1일 방송통신위원회(이하 ‘방통위’)에서 시행한 유선 통신법으로 영업점에서 소비자에게 지급할 수 있는 사은품 금액에 상·하한이 규정됐다.

SK, LG, KT 등의 통신사나 신청 상품(요금제)에 따라 상한 수준은 다르나, 현재 통신사별 최대 사은품 수혜 금액은 SK브로드밴드와 LG유플러스의 경우 46만원, KT올레는 최대 44만원까지 가입자에게 지급이 가능하다. 해당 금액을 초과할 경우에는 100만원 이상의 패널티와 최대 영업정지까지 당할 수 있어 꼭 준수해야 한다.

한편, 포털사이트에 ‘인터넷가입’ 키워드를 검색할 경우, 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 인터넷가입현금지원, 인터넷티비현금많이주는곳, 인터넷설치현금 등의 검색어가 자동완성으로 보여 질 만큼, 많은 소비자가 사은품, 특히 현금지원금을 중요시 여기고, 실제로 그 부분이 가입처를 선택하는데 큰 비중을 차지한다고 볼 수 있다.

이로 인해 대부분의 인터넷비교사이트는 상한 수준의 사은품을 내걸고 경쟁하고 있으나, 설치 당일 현금 사은품을 지급하는 곳이 생겨나면서 당일 현금 지원 가능한 업체로 소비자들의 발길이 옮겨지고 있는 추세다.

최근 인터넷비교사이트 중 ‘설치 당일 현금사은품 지급’으로 눈길을 끌고 있는 ‘펭귄통신’의 경우, 15만명 이상 회원이 활동 중인 네이버 인터넷가입 공식 카페로써, 경품고시제 시행 이후 가이드 최대의 사은품 지급은 물론, 설치 당일 현금사은품 지급을 약속 및 시행해 소비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펭귄통신은, 일평균 3,000명 이상·누적 850만명 이상이 찾는 인터넷비교사이트로, 현재 700건 이상의 고객 설치 후기가 올라올 만큼 신뢰도가 높다.

실제로, 펭귄통신에 올라온 고객 설치 후기 확인 결과, “현금 사은품을 설치 당일에 지급받았다.”라는 내용이 확인됐다.

펭귄통신 관계자는 “인터넷설치를 받아보신 분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것이다. 통신사 고객센터를 통해 가입한 게 아니라면, 인터넷설치 후 사은품 지급까지 불안하고 초조한 마음으로 기다려야 한다”며 “고객들의 그런 불안감을 해소해드리기 위해 설치 당일 현금사은품 지급으로 불안감을 줄여드리고 있다”고 말했다.

SK브로드밴드, SK텔레콤, LG유플러스, KT올레 등 통신 3사 인터넷신규가입 및 설치 관련 상담은 펭귄통신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