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차운전원 및 환경미화원 대상 대시민 친절 봉사 실천 교육

11일 공주시가 문예회관에서 청소차 운전원과 환경미화원 등 97명을 대상으로 산업안전 보건교육 및 안전 실천 다짐대회를 가졌다.
11일 공주시가 문예회관에서 청소차 운전원과 환경미화원 등 97명을 대상으로 산업안전 보건교육 및 안전 실천 다짐대회를 가졌다.

공주시가 11일 문예회관에서 청소차 운전원과 환경미화원 등 97명을 대상으로 산업안전 보건교육 및 안전 실천 다짐대회를 가졌다.

이날 교육에서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교육센터 최윤지 강사는 청소업무 추진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례별 위험요인 및 산업재해 예방 대책에 대해 같이 고민하고 실습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자원순환과 오홍석 청소행정팀장으로부터 민원인 친절 응대 요령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준비운동, 연말연시 복무기강 강조 등 업무 추진 시 유의사항 등을 전달받고 적극 실천하겠다는 결의를 다졌다.

이용희 청소반장은 “이번 교육 및 안전 실천 다짐대회를 계기로 안전사고 예방 및 친절봉사 등 능동적인 자세로 시민들께 다가가야겠다는 마음이 생겼다”고 말했다.

오동식 자원순환과장은 “청소업무 추진 시 시민을 고객이라고 생각하고 친절 봉사하는 마음으로 맡은바 업무에 정려해 줄 것과 안전사고 예방에 각별히 유의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환경미화원들은 이날 행사를 마치고 쓰레기 없는 깨끗한 거리 만들기 시책 사업 추진을 위해 도로변 자연정화활동과 생활주변 정리 작업을 실시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