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을 읽고 신나고 재미있는 독후 활동 체험.. 창의성과 사고력 향상 기대-

계룡시 엄사도서관에서 진행하는 과학캠프 모습.(사진=계룡시 제공)

계룡시가 겨울방학을 맞아 지역 어린들을 대상으로 도서관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시는 책을 활용한 다양한 체험 기회 제공하고 긍정적인 독서 경험으로 아동들의 책 읽는 습관 및 도서관 이용 생활화를 확산하기 위해 이번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책을 읽고 친구들과 생각을 나누며 독후 콘텐츠를 제작해보는 독서 교실과 북아트 교실(계룡도서관), 과학캠프(엄사도서관)으로 모든 과정은 무료로(재료비 일부 제외) 진행된다.

독서교실에서는 컷 그림책, 입체 그림책, 캐릭터 및 스토리 보드 만들기, 핸드폰으로 소개 영상 발표하기 등 어린이들의 흥미를 자극하는  독후 콘텐츠로 책에 대한 관심을 제고할 것으로 기대된다.

과학캠프는 평소 접하기 어려운 과학 실험을 어린이들이 직접 해보며 과학 원리를 배운다.

관련된 책을 추천해 자연스럽게 독서활동으로 이어지게 함으로써 보다 다양한 분야의 도서를 읽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참여대상은 계룡공공도서관 회원으로 등록된 관내 초등 1학년~4학년 학생으로,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은 오는 16일 오전 9시 부터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각 도서관별 프로그램 운영기간 및 시간 등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각 도서관(계룡, 엄사)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