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을 접었다가 펼 수 있는 폴더블 스마트폰까지 출시되었을 정도로 스마트폰은 성능이 개선됐다. 스마트폰이 우리에게 편리함을 제공하기 시작하면서 한 순간도 우리의 옆에서 떨어지지 않고 있을 정도다.

이러한 이면에는 스마트폰을 활용한 범죄도 늘어나고 있다는 점이 존재한다. 스마트폰을 이용해 많은 일들을 처리하면서 다양한 데이터들이 스마트폰에 저장되기 시작하였고 이를 노리는 범죄들이 생겨났기 때문이다.

몸캠피싱이 대표적인 범죄라 할 수 있는데, 이는 피해자의 신체의 특정 부분들이 담긴 영상을 지인들에게 유포한다고 협박해 금전을 갈취하는 수법을 말한다. 단순히 금전적인 피해를 입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추가 피해까지 입을 수 있어 유의해야 한다.

만일 몸캠피싱 조직들이 무차별적인 유포를 감행할 경우 모든 정보가 다 퍼질 수 있으며, 모르는 사람에게도 동영상이 유포될 수 있다. 만약 이와 같은 피해를 입었을 시 혼자 대처하기가 사실상 불가능하며 피해규모는 걷잡을 수 없을 정도로 확대된다.

영상을 유포하겠다는 협박을 받고 있거나 영상의 유포가 진행되고 있을 때는 보안회사를 찾아 사태를 해결해야 한다. IT 보안회사 팀카시아는 리벤지포르노, 몸캠피싱 등 다양한 사이버범죄나 보안과 관련된 문제들을 해결하고 있다.

팀카시아는 2014년 이후부터 꾸준하게 솔루션 개발에 박차를 가해 현재 24가지의 솔루션을 보유하였으며, 피해 유형에 따라 최적의 솔루션들로 대응을 진행할 수 있다.

모든 솔루션들은 동영상 삭제, 유포 방지 작업을 비롯해 무료 모니터링 서비스 등을 포함하고 있으며, 몸캠피씽 피해자들을 빠른 시일 내에 구제할 수 있도록 24시간 피해 및 문의 접수가 가능하다.

한편 팀카시아 관계자는 “몸캠피싱에 대한 협박으로부터 벗어나고자 할 때, 업체를 잘못 선정하면 의뢰한 동영상으로 다시 협박 받아 곤경에 처할 수 있다.”라며 “당사는 카톡, 웹사이트, P2P 등 유출된 유형이나 몸캠피씽 조직들에 대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해결법을 제시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