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가 운영 중인 효꾸러미 배달강좌가 지역 어르신들로 부터 호평을 얻고 있다.(사진=계룡시 제공)
계룡시가 운영 중인 효꾸러미 배달강좌가 지역 어르신들로 부터 호평을 얻고 있다.(사진=계룡시 제공)

계룡시가 관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효 꾸러미 배달강좌를 진행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시농업기술센터 주관으로 운영되는 효 꾸러미 배달강좌는 문화생활 접근이 어려운 지역의 어르신들을 찾아가 펼쳐진다.

강좌에서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효를 실천하면서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은 물론 활기찬 노후생활도 지원하고 있다.

이번에 운영된 강좌는 계룡시 관내 3개 마을(두마면 입암리, 엄사면 엄사 3리, 향한1리) 65세 이상 어르신 5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지난 2일부터 시작해 오는 20일까지 마을별로 3회씩 강좌가 운영될 예정이다.

시농업기술센터는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건강용품, 전통간식 만들기 등 어르신들의 눈높이에 맞는 강좌를 운영 중이다.

이를 통해 교육 만족도를 높이는 것은 물론 지역 농업에 대한 어르신들 관심도 높여가겠다는 계획이다.

계룡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효 꾸러미 배달강좌 외 직장인 요리교실 등 수요자 맞춤형 교육과정을 발굴해 추진하고 있다"면서 "우리 농산물 소비 촉진과 건강한 식생활 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발굴, 계룡시민의 건강한 삶의 질 향상을 꾀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