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연말에 접어들면서 한 해를 마무리하는 송년회가 곳곳에서 진행되고 있다. 송년회는 점차 규모를 줄이고 있는 추세이긴 하지만, 아직도 고깃집이 최적의 장소로 꼽히고 있다.

일산에서 송년회를 진행하는 사람들 사이에서는 ‘향연’이 단연 맛집으로 꼽히고 있다. 일산 송년회 모임을 하기에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기 때문이다.

송년회 모임을 위해선 어떤 장소를 고르는 것이 좋을까? 많은 사람을 수용하기 위한 장소를 고르는 것이 가장 최선의 선택일 것이다. 회식이나 송년회 모임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단체 손님을 수용할 수 있는 주차 공간과 넓은 가게 내부 공간을 지니고 있어야 한다. 이 밖에도 단체룸을 보유하고 있는 가게라면, 외부인들의 시선에 구애 받지 않고 송년회를 즐길 수 있다. 또, 송년회 모임을 위해서는 단체가 한 번에 움직여야 하기에 접근성을 고려하는 것도 중요하다. 

기존부터 고양 스타필드 맛집, 삼송역 맛집으로 문전성시를 이뤘던 ‘향연’은 넓은 주차공간을 갖추고 있어 대규모 회식 모임을 하기 좋은 장소로 손꼽혀 왔다. 게다가 룸과 홀을 모두 갖추고 있어 원하는 곳을 골라 고기를 구워 먹을 수 있다. 건물 내부는 1층과 2층으로 나누어져 있어 많은 인원들을 수용할 수 있기에 송년회나 연말모임 등의 예약이 끊이지 않고 있다. 특히, 일산 송년회 모임으로 유명한 만큼 접근성이 좋아 일산 인근 주민들이 더욱 선호하고 있는 회식 장소로 꼽히고 있다.

‘향연’에서는 연말회식 메뉴로 선정하기 좋은 채끝등심과 안심, 향연소왕갈비 등을 판매하고 있다. 채끝등심의 경우 한우 프리미엄 1++ 등급만을 사용하여 등심 고유의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안심의 경우에도 한우 프리미엄 1++ 등급만을 사용하여 아주 부드러운 소고기 맛을 느낄 수 있다. 미국산/호주산 소갈비인 향연소왕갈비는 향연만의 특제양념을 더해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메뉴이다. 

게다가 일산 송년회 모임 핫플레이스로 꼽히고 있는 ‘향연’에서는 소고기국밥과 영양왕갈비탕을 중심으로 식사 메뉴도 판매하고 있다. 향연에서 판매하고 있는 소고기국밥은 남녀노소가 즐기기 좋은 식사류이면서도 얼큰한 국밥스타일을 자랑하고 있어 해장용으로도 사랑 받고 있다. 또, 영양왕갈비탕은 품질 좋은 왕갈비와 전복, 낙지 등을 바탕으로 만든 보양식이기에 식사와 함께 보양을 할 수 있어 더욱 인기가 많다. 

한편, 기존 고양 맛집에서 더 나아가 일산 송년회 모임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는 향연에서는 송년회 기간을 맞아 12월 고객감사 행사가 진행 중이다. 11월 25일에서 12월 31일 까지 채끝등심, 안심, 향연모둠, 향연소왕갈비 대상으로 구이용 고기를 10만원 이상 결제하면 무료 식사권을 증정한다. 무료 식사권으로 선택할 수 있는 메뉴에는 향연갈비탕, 소고기국밥, 차돌된장이 속한다. 중복할인 및 포인트 적립이 불가능하지만, 연말 송년회를 맞이해 고기도 먹고, 무료 식사권도 받아 볼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어 많은 단체 모임 손님들이 향연을 찾을 예정이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