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시정 현안 사항 문제점 개선 및 효과적인 대책 촉구

2일 당진시의회 시정질문 1일차 모습
2일 당진시의회 시정질문 1일차 모습

당진시의회는 제67회 정례회 기간 중 2~6일까지 5일간 본회의장에서 당진시를 대상으로 2019년 시정에 관한 질문을 진행한다.

이번 시정 질문은 시정의 주요 현안과제에 대한 문제점 개선과 추진방향 및 대안제시 등 시정 전반에 대한 대책을 촉구하는 자리다.

주요 내용으로는 △서영훈 의원, 외국인 체납자 대책 등 19건 △조상연 의원, 당진시 비공무원 노동자 고용정책 정비 등 5건 △최창용 의원, 개방형 직위공모 추진 경위 및 향후 추진계획 등 7건 △이종윤 의원, 석문국가산단 산업철도의 운영 실효성 제고 방안 등 10건 △임종억 의원, 인구 증가를 위한 정책 추진 현황 및 효과 등 5건 △김명진 의원, 지역균형발전 추진 계획 등 8건을 질문한다.

2일 당진시의회 시정질문 1일차 모습
2일 당진시의회 시정질문 1일차 모습

이어  △정상영 의원, 해나루 브랜드 홍보 개선 계획 등 8건 △양기림 의원, 정신질환자 가족 및 이웃에 대한 지원 방안 마련에 대한 견해 등 6건 △윤명수 의원, 어린이 교통안전시설 정비와 확충 등 10건 △최연숙 의원, 복지사각지대 발굴정책 추진 계획 등 8건 △전재숙 의원, 소상공인 지원 대책 등 7건 △김명회 의원, 당진시의 주차장 조성 로드맵과 계획 등 7건 등 총 100건에 대해 시정 질문을 진행하며, 집행부에 답변을 요구해 놓은 상태다.

한편 당진시의회는 이번 시정 질문을 통해 시정의 추진상황을 파악하고 집행기관에 개선과 향후 계획을 요구하는 등 생산적이고 효율적인 시정운영을 위해 답변이행을 적극 촉구할 방침이며, 향후 조례안, 예산안 심사, 행정사무감사 등 의정활동 시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김기재 의장은 “이번 시정 질문을 통해 시민들을 대변해 당진시가 추진하고 있는 정책과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며 “집행부에서는 시정 질문에 대한 적극적인 정책반영과 효과적인 대책마련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촉구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