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국방도시의 메카, 인구7만 자족도시 건설을 위한 정책협약 체결 -

양승조 충남지사가 27일 오전 계룡시를 방문, 계룡시민들과 함께 충남도의 미래를 설계했다.(사진=계룡시 제공)

양승조 충남도지사가 27일 오전 계룡시를 찾아 '대한민국 국방도시의 메카 계룡, 인구 7만 자족도시 건설'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이번 양 지사의 방문은 민선7기 1년차 도정운영 결과 및 방향에 대한 현장의 목소리를 전해 듣고, 충남도와 시‧군간 상생협력 방안과 미래 발전전략 및 과제 발굴을 위해 마련됐다.
 
이른 아침 계룡시를 찾은 양 지사는 계룡시민과의 공감토크과 정책협약 등의 일정에 앞서 계룡시 보훈회관, 대한노인회계룡시지회 등을 방문, 인사를 했다.

계룡시 보훈회관을 방문한 자리에서 양 지사는 나라를 위해 헌신한 애국지사와 유공자분들에게 존경과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보훈가족들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청취했다.

이어 대한노인회 계룡시지회와 노인복지관을 잇따라 방문해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을 기원하는 따뜻한 인사를 전했다.

또 다양한 경로 프로그램 지원과 독거, 취약계층 노인 등을 위한 실효성 있는 복지 방안을 함께 고민하며 노인이 행복하고 존경받는 더 좋은 충남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

양승조 충남지사가 27일 오전 계룡시를 방문, 계룡시민들과 함께 충남도의 미래를 설계했다.(사진=계룡시 제공)

이후 계룡문화예술의전당 다목적홀에서 진행된 '공감토크  도민과의 대화'에 참석한 양 지사는 150여명의 시민이 함께한 가운데 인구 7만 자족도시 건설을 위해 선정한 4개 주요과제에 대해 전문가 및 시민 패널이 참여하는 패널토의로 진행됐다.

양승조 도지사, 최홍묵 계룡시장과 패널들은 향적산 종합개발방안과 두계천 도심하천 개발계획, 상생협력을 통한 지역경제활성화, 주민자치 발전전략 및 활성화 방안에 대해 열띤 토론을 펼쳤다.

토의에 참석한 객석의 시민들도 하대실지구에 기업 및 교육연수원 유치 지원, 청소년수련관 건립 도비지원, 광역철도망 개통에 따른 역세권 개발 등 지역의 성장 및 지속발전에 대한 날카로운 질문들을 쏟아냈다.

양 지사와 최 시장은 시민들과 대화에서 나온 충남도와 계룡시의 발전을 위한 시민들의 애정 어린 충고와 소중한 의견을 정책에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양승조 충남지사가 27일 오전 계룡시를 방문, 계룡시민들과 함께 충남도의 미래를 설계했다.(사진=계룡시 제공)

양 지사의 계룡시 방문 마지막 일정은 충청남도와 계룡시간 '대한민국 국방의 메카 계룡, 인구7만 자족도시 건설'을 목표로 하는 정책협약 체결됐다.

협약을 통해 충남도와 계룡시는 2020년 군문화엑스포 성공개최는 물론 병영체험관 건립, 군 관련 기관 및 중앙 공공기관 유치 협조, 엑스포 개최 후 지속발전 및 지원에 대해 충남도와 연계 협력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최 계룡시장은 "충남도와 정책협약을 통해 내년도 엑스포의 성공 개최를 더욱 확신하게 됐다"면서 "엑스포 개최 이후에도 계룡의 새로운 신성장 동력을 찾고 충남도와 상생협력을 통해 지역경제활성화 등 지속발전가능한 국방도시로의 위상을 높이겠다"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