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군 보건의료원 부지에 연면적 995㎡ 규모의 지상 3층 건물 마련 개소식

26일 청양군 치매안심센터가 보건의료원에 새둥지를 마련해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치매관리 통합지원 서비스에 들어갔다.
26일 청양군 치매안심센터가 보건의료원에 새둥지를 마련해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치매관리 통합지원 서비스에 들어갔다.

청양군 치매안심센터가 26일 청양군이 보건의료원에 새둥지를 마련해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치매관리 통합지원 서비스에 들어갔다.

새 치매안심센터는 연면적 995㎡ 규모의 지상 3층 건물로 ▲상담실 ▲검진실 ▲헤아림 프로그램실 ▲쉼터 프로그램실 ▲치매가족 카페 ▲회의실 등을 갖췄다.

치매안심센터는 간호사, 작업치료사, 사회복지사 등 치매관련 전문 인력을 배치함으로써 체계적인 원스톱 의료 서비스가 가능하다.

특히 치매 조기검진, 경증 환자와 인지저하자 및 고위험군에 따른 맞춤형 인지재활 프로그램 운영, 환자 가족교실 개설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치매안심마을을 지정해 환자가 병원이 아닌 집이나 마을에서 안전하고 자유롭게 일상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청양소방서와 연계한 화재 감지기․소화기 설치, 청양경찰서와 연계한 순찰강화 및 지문 사전등록 등 다양한 통합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돈곤 군수는 “치매 관련 의료서비스를 전담할 치매안심센터를 새롭게 마련한 만큼 좀 더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진료와 치료가 이뤄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개소식에는 김돈곤 군수, 구기수 군의장, 김상경 보건의료원장, 유관기관 관계자, 치매환자 가족 등 120여명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